강철의 파이터 2 : 로봇 배틀 시험 - 인공 지능 로봇 배틀 만화 강철의 파이터 2
손병준 지음, 전국과학교사모임 감수 / 다산어린이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강철의 파이터가 몇년전 과학잡지에서 연재되었다고 아이가 그러더라구요.

너무 재미있어서 과월호 구해달라고 했는데 엄마가 안 사줬다고..

전 기억도 안나요 ㅎㅎㅎ

그 강철의 파이터가 다산어린이 학습만화로 출간되기 시작했더라구요.

이번에 두번째 이야기를 만나봤어요.

 

강철의 파이터 도착했을 때 깜짝 놀란건~

동그란 종이딱지예요~ㅎㅎ

저 어릴 때 한 바스켓 가지고 다니며 놀았던 종이딱지랍니다.ㅋㅋㅋ

 

딱지놀이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죠~

제가 놀았던 방법과 아빠가 놀았던 방법이 다르더라구요.

저희는 제가 많이 놀았던, 손가락 튕겨서 뒤집는 놀이를 했어요.ㅎㅎ

의외로 옛날(?) 놀이에 아이들이 반응이 핫해서 손꾸락 아프게 했네요~^^

​      

우리시대 태권브이가 생각나게 하는 주인공 태극혼과 강태극,

등장인물 소개 읽어보면 대충 스토리가 나오죠~^^

로봇사관학교에 입학하는 강태극과 태극혼의 이야기가

강철의 파이터 1 의 이야기 같아요.

그리고 강철의 파이터 2에서는 반장결정전인 로봇배틀에서

나카타와 오니가 레벨3반의 반장이 되고

그 과정중 태극혼의 에너지 반응에서 무언가를 찾아낸 교장선생님의 복선이 나오네요.

반 등수를 매기기 위한 로봇배틀 시험날,

태극혼을 노리는 인물 닥터 Z...

                             

와우~ 2편만 읽어봤지만

강태극 엄마의 죽음에 대한 비밀, 태극혼의 에너지 비밀 등

인공지능 로봇을 둘러싼 스토리가 심상치 않아보이네요~

읽자마자 다음편 나왔어여? 하고 묻던 아이의 궁금증이 이해가 되요~^^

 

학습만화 강철의 파이터, 흥미진진한 로봇 배틀 이야기만 전달하지는 않겠죠? ^^

인공지능 로봇 이야기속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꼭 알아야할 

 핵심기술들이 수록되어 있어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이

로봇과 관련한 무수한 과학기술들을 아주 흥미롭게 접할 수 있도록 해주네요.

 

마지막에는 과학기술과 사회 변화에 따른 미래 유망 직종까지 소개되어 있어

중딩 큰오빠한테도 읽어보라고 했답니다.

재미와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 있는 로봇배틀만화 강철의 파이터,

책읽고 딱지놀이까지, 즐거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