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감한 허풍대장 토모 수피아 그림책 6
정세라 지음 / 수피아어린이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용감한 허풍대장 토모
저자
정세라
출판
수피아어린이
발매
2022.02.25.

용감한 허풍대장 토모



친구들을 모아두고 두 볼이 빨간채로 귀여운 허풍을 떨고 있을 것만 같은 주인공 토모가 표지에 있네요.



토모는 동네에서 유명한 허풍쟁이라고 하네요.

어릴 때 누구나 그런 경험 있을 거예요.

"우리 집에 이~만한 **있다!!"

그러면 맞은 편 친구가 질세라 "야 우리집엔 삼촌이 사다준 더 엄청나게 큰 **있다고!"

이런 귀여운 허풍을 떠는 반 친구들을 목격하거나

아님 내가 그런 허풍을 떠는 친구였거나.



추운데도 친구들에게 하나도 안 춥다고 콧물을 훌쩍거리며 거짓말을 하고 맨손으로 물고기를 잡았다며 친구들에게 자랑하는 토모

친구가 아빠와 물범을 잡았다니 자신은 엄청나게 더 큰 고래를 잡아본 적이 있다고 말하는 우리의 토모




허풍을 떨며 친구들과 숲 길을 걷다가 정말로 물범을 만나게 되는 주인공 토모.

여기서 토모에게 반하지 않을 수 없었어요.

자신보다 어린 엄마를 잃고 떨고있는 물범을 보고 용기를 내는 토모를 보고요.




자신도 춥지만 아기 물범에게 목도리를 건네고 깜깜한 밤하늘을 무서워하는 물범에게 하나도 무섭지 않다고 말해주는 토모

자신도 두렵고 떨리지만 자신보다 더 약한 존재에게 용기를 내어 손을 건네는 토모를 보고 이 세상 어느 곳에 정말로 토모가 살고 있으면 좋겠다. 아니 우리 아이가 귀여운 허풍쟁이 일지라도 마음은 토모처런 누구보다 따듯하게 자랐으면 약한 누군가를 위해 용기를 낼 수 있는 아이로 자랐으면 하는 마음이 들었답니다.

아이가 정말 재미있게 읽었고 저도 두고두고 곁에 두고 읽고 싶은 동화책이었어요.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리뷰어스클럽 #리뷰어스리뷰단 #그림책 #용감한허풍대장토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