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넘기 왕 유미의 비밀 반짝반짝 빛나는 아홉살 가치동화 7
송아주 지음, 정은선 그림 / 니케주니어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학교에 입학 한 아이가 줄넘기를 잘하기 위해 많은 애를 썼어요. 줄넘기 그게 뭐라고 하나 넘기기가 너무 어려워 아이는 많은 좌절감(?)을 맛보았지요.
그렇게 실패의 실패를 거듭한 어느날 줄넘기 하나를 넘겼을 때는 정말 우리가족 모두 만세를 부르며 춤을 추었답니다.
그런 애증의 줄넘기
이 책은 줄넘기왕 유미의 비밀입니다.
주인공 유미가 줄넘기왕이라니 초등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아낼 만 하네요.
아홉살의 줄넘기를 매우 잘하는 아이.
한발 뛰기는 너무 쉽고 앞뒤흔들어 뛰기, 뒤돌려 뛰기, 쌩쌩이가 특기인 나날이 줄넘기 신기록을 세워 나가는 주인공 유미는 새로운 줄넘기 재주를 성공할 때마다 부모님은 기쁜 마음으로 유미가 원하는 줄넘기를 사주었고 그래서 집에 줄넘기가 정말 많다고 하는데요. 줄넘기가 주렁주렁 그리고 좋아하는 인형이 가득 채워진 정리가 안되는 유미의 집
그렇게 줄넘기가 여기저기 널려있어 가족들은 걸려 넘어지는 사태가 빈번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도 유미의 동생 고미가 유미의 줄넘기에 넘어져 유미와 싸움이 납니다.
그렇게 싸우던 중 부모님이 직장 때문에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가야한다는 말을 하시네요. 유미는 전학을 가야 한다는 말을 듣고 더 열심히 줄넘기 연습을 합니다.
전학을 갈 때마다 친구가 없던 유미는 줄넘기 장기를 새로운 친구들에게 보여주면 친구들의 호감을 사기 충분했던 이유였어요.
새로 전학간 학교에서 누리라는 친구를 사귀게 되고 그 친구 덕분에 나눔에 대해 배워가고 알아가고 실천하게 되는데 그 과정이 이 책에 담겨있어요.
그리고 투닥거리는 애증의 동생에게도 줄넘기 재능 나눔을 하게 되는데요.
아이들이 쉽게 읽고 나눔에 대해 가깝게 생각 해 볼 수 있는 뜻깊은 도서였어요.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성장동화 #줄넘기왕유미의비밀 #니케주니어 #리뷰어스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