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에 간 전설의 고양이 탐정 3 - 넋 들이는 집 미스터리 환상동화 시리즈 3
김재성 지음, 이새벽 그림 / 파랑새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주도에간 전설의 고양이 탐정

 

두눈을 동그랗게 뜨고 정면을 응시하는 고양이의 모습이 담긴 제주도에 간 전설의 고양이 탐정입니다.

제주의 독특한 민속인 '심방'을 소재로 담은 이 책은 작가가 <제주도에 간 고양이 탐정> 시리즈를 쓰기 의해 삼 년 동안 제주의 여러 곳을 탐사했다고 하네요.
이러한 작가의 정성과 의지가 담겨 있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이 책의 등장인물은 열아홉살의 고양이 탐정  '전설의'와 이사를 오게되어 집 나간 고양이를 찾다가 고양이 탐정의 길로 들어선 주인공 김산 그 밖에 스코티시 폴드 고양이와 노아와 뱅갈 고양이, 그리고 욕심많은 무당 '심방'등등이 등장합니다.

교통 사고를 당한 세 살배기 아이가 엄마와 심방이라는 무당을 찾아오는데요. 아이는 사고 이후로 계속 칭얼대고 넋이 나간것 같다고 아이의 엄마는 아이의 넋이 다시 돌아오게 해달라고 심방에게 부탁합니다.


심방은 요란하게 방울도 흔들고 어깨춤도 추기도 하고 침통으로 아이에게 침도 놓습니다.
그렇게 아이에게 넋이 돌아왔다며 심방은 아이의 엄마에게 아이한테 말을 시켜보라고 하는데요.
그때 아이의 입에서 고양이 울음소리가 나와 모두를 놀라게 합니다.

그 시각 별다른 사건이 없어 심드렁해 있던 고양이 탐정과 김산에게 귀가 접혀 있는 스코티시폴드 고양이의 연속 실종 사건이 흥미롭게 다가옵니다. 그 스코티스폴드 고양이 실종 사건과 더불어 세살아이의 넋이 연관있어 보이는데요.


제주도의 특색있는 방언과 무당 심방 그리고 고양이 실종 등의 흥미로운 소재로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도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도서였어요.

 

#창작동화 #제주도에간전설의고양이탐정

#리뷰어스클럽 #리뷰어스서평단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