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자 작품 해설과 함께 읽는 작가앨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지음, 고정순 그림, 배수아 옮김, 김지은 해설 / 길벗어린이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자

 

나에게 그림자에 대한 기억이란,

어릴 때 오후에 나를 따라다니던 것.

친구와 함께 그림자 사진을 찍기도 했던 기억이 있다.

    

이기도 하지만 어느 날은 인지하지 못한 채 살아가는 그림자

때로는 나의 어두운 이면의 그늘 같기도 한 그 것.

누군가의 그림자를 본 다는 건 그 사람을 더욱 깊게 알게 된다는 뜻 같기도 하다.

그림자는 색이 없기에, 어둡고 외로워 보이기 까지 하다.

 

 

<그림자>

안데르센의 원작에 고정순 작가가 그림을 입혀 하나의 예술 작품집이 되었다.

 

추운 나라에 살던 학자가 이 책 속에 있다.

 

학자는 낯선 열대의 이국으로 여행을 떠난다. 하지만 더위에 시달린 나머지 나날이 마르고 쇠약해지고 저녁이 되어 해가 진 다음에야 되 살아 나는 기분을 느꼈다. 그리고 그의 그림자.

    

어느 날 맞은 편 집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을 듣게 되고 그 집에 사는 누군가를 궁금해 한다.

그러다 맞은 편 집 발코니에 비추는 자신의 그림자에게 맞은 편 집 안으로 들어가 그 곳을 살펴 봐 주고 자신에게 돌아와달라며 농담하고 혼잣말 한다.

 

그리고 난 후 다음 날 아침 자신의 그림자가 사라졌음을 깨닫게 된다.

그렇게 그림자를 기다려보지만, 돌아오지 않았고 고향으로 돌아온 학자에게 어느 날 사라졌던 그림자가 다시 돌아 오는데..

 

나의 또 다른 모습인 그림자라는 대상을 흥미로운 줄거리로 풀어내어 몰입감이 있고

고정순 작가의 스케치와 더불어 눈과 마음에 잔상이 남는 동화였다.

 

   

# 그림책 # 그림자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