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젤라의 달 청소
남소영 지음, 주민정 그림 / 하움출판사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그림동화책# 창작동화 #안젤라의 달청소

 

안젤라의 달청소 책이 도착했어요!

표지에 달 위에 착륙한 아이가 빗자루를 들고 울고 있는 모습이 보이네요.

무슨 일이기에, 아이가 울고 있는 걸까요?

 

책 속으로 들어가 봅니다.

 

안젤라는 하얗고 예쁜 달이 자기를 좋아해서 따라다닌다고 생각해서 기분이 좋았어요.

눈썹 모양이 었다가 반쪽이 되었다가 어느 날은 둥근 모습의 요술쟁이 달이 신기하기도 하고요.

안젤라는 그렇게 요술쟁이 예쁜 달을 혼자만 갖고 싶어 집니다. 그렇게 혼자서 달님을 차지하는 꿈을 꾸며 안젤라는 잠이 드는데요.

한밤 중에 밖에서 사람들이 이제 안젤라가 달의 주인이래!” 하는 소리를 듣게 됩니다.

예쁜 달님이 자기 것이 되었다는 소리에 너무 기쁜 안젤라는 소원이 이루어져서 행복했어요.

하지만 며칠이 지난 후 달의 모습이 변하지 않고 그대로 떠있자 사람들이 달의 주인이 누구냐며 관리를 하지 않는다고 불평을 했어요.

그렇게 부랴부랴 달의 모습을 변하게 하기 위해 도서관에 가서 달에 관한 연구를 하는데 안젤라에게는 너무 어렵기만 합니다. 또 하늘을 올려다보니 달에 흙먼지가 잔뜩 끼어 있어 주변의 별들이 달의 주인인 안젤라에게 깨끗하게 달을 관리해주지 않는다며 나무라기 까지 하네요.

그렇게 또 안젤라는 바빠져 청소기와 물걸레를 들고 달청소를 하러 로켓에 올라탑니다.

로켓을 타고 도착한 달은 혼자 청소하기엔 너무 넓은 곳이었어요. 그렇게 안젤라는 울음을 터트리고 맙니다.

 

이제 안젤라는 하늘에 떠있는 달이 혼자만의 것이 아닌,

모두의 것이길 바라고 있을 것 같아요.

안젤라는 무사히 달 청소를 하고 돌아올 수 있을까요?

    

아이들은 여기 안젤라처럼, 하늘에 떠있는 해보다는 어두운 밤에 반짝 반짝한 달에 더 호기심과 깊은 애정을 갖고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나 혼자서만 갖고 싶은 마음,

그리고 그 뒤에 벌어지는 일들이 더 흥미롭게 다가온 동화였어요.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 그림동화책# 창작동화 #안젤라의 달청소 #리뷰어스클럽 #리뷰어스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