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퍼시스턴트 라이프 - 발명가의 시대는 계속된다
김영욱 지음 / 클라우드나인 / 2021년 9월
평점 :

퍼시스턴트 라이프 이 책은 김영욱이란 분의 꿈을 향해 가감한 변화를 통해 도전하는 모습을 통해 우리 젊은이들의 삶에 지침이 되는 그런 책이다.
사람들의 우려 속에서도 의대를 그만두고 전기공학부에 입학하여 공학도의 삶을 선택한 그는 일반인들의 평범하지 않는 본인만의 길을 개척해가는 모습을 보며 나도 한번쯤 저런 선택을 했다면 지금 나의 모습은 어떠했을까를 그려보면 뭔가 재미있는 그림이 그려진다.
공학 석사 박사를 거쳐 씨젠에서 근무하며 성과를 내고 대장암 진단을 받는 투병까지 그의 삶은 계속된 도전과 고난의 어려움이 따랐다. 투병기간 중 그는 창업을 생각했다고 한다.
남들은 포기하고 싶을 정도의 건강상태와 환경에서도 그는 멈추지 않고 새로운 것을 찾아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었던 것이다.
트로마츠 칫솔 개발로 그는 의사로 살았갔다면 발명가로의 성공은 없었을 것이라 단언한다.
이 책을 통해 많은 청년 사업가들의 창업에 도움을 받았으면 하고 스타트업 기업가들에게 힘을 줄 수 있는 그런 책이다.
아직도 발명가의 시대는 끝나지 않았다고 한다.
퍼시스턴트란 단어 끈질긴 집요한이란 의미를 담고 있는 단어를 선택한 것도 이 단어가 그의 삶의 방향이기 때문이다.
여러분은 오늘도 치열한 삶의 현장에서 자신의 꿈을 꾸고 있는가? 아님 현실에 얽매여 그저 시간을 보내고 있는가? 이제는 여러분도 자신만의 단어를 찾아 새로운 라이프를 시작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