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지니어스 - 남과 다른 생각을 인큐베이팅하는
피터 피스크 지음, 김혜영 옮김 / 빅북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과 다른 생각을 인큐베이팅하는 크리에이티브 지니어스 제목부터 왠지 미래를 아주 잘 예측하고 보여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이 책은 레오나르도 다빈치라는 재능을 가진 천재에서 이야기가 시작되고 있다. 그에게서 시대를 앞서가는 창의적 재능을 배우고 기업이 앞서가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와 혁신의 중요성을 빗대어 잘 표현되고 있다.

 

책의 중간 중간에 사진과 책에서 늘 강조되어 오는 그림으로의 표현을 이 책에서도 단락마다 독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요약하는 모습으로 그려져 있다.

 

그리고 하나의 세부 파트들이 끝나는 마지막에 유명 인사들의 일화를 제목에 맞게 들려주고 있어서 읽는 내내 독자들이 연결의 끈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세심히 배려하고 있다.

 

기업이 아이디어를 내고 기업을 혁신하는 방법들을 알려주면서 또한 고객의 입장에서 바라보며 기업이나 제품을 디자인해 가는 미래의 기업 방향을 잘 짚어주고 있다.

 

중간 중간 필요한 구성요소만 단계들을 읽다 보면 조금 어려워 보이기도 하지만 기업이 더 나은 결정을 할 수 있고 리더가 가져야할 스킬을 이 책에서 배운다고 생각하면 빠져서는 안 될 핵심적인 부분이니 여러 번 반복해서라도 숙지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우리도 애플이나 구글 같은 기업이 되고 싶다. 그럼 지금 이 책을 읽고 혁신적이고 창조적인 재능을 느껴보아라 그럼 기업을 바꿀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