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웨이 - 세계에서 가장 잘나가는 브랜드의 모든 것
조셉 미첼리 지음, 강유리 옮김 / 현대지성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스타벅스가 어떻게 세계최고의 브랜드가 되었는지 그 길을 상세히 안내하고 있다.

스타벅스 종업원들은 어떻게 관리되고 있고 어떤 기회를 가지며 그들을 통해 고객을 어떻게 스타벅스를 또 찾게 하는지 잘 알려주고 있다.

기업들이 스타벅스의 경영전략을 통해 필요한 스킬을 익히고 서비스 전달의 방법을 익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방법을 전달하고 있다.

스타벅스 웨이는 어떤 업체든 적용 가능한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리더로서 어떻게 움직여야 하는지도 그 길을 비쳐주며 읽은 동안 스타벅스 경험을 배우고 있다는데 매력이 있다.

‘당신에게 제품에 대한 열정이 없다면 고객도 마찬가지다’

이 타이틀에서 나도 모르게 이 책에 대한 열정이 생기는 듯 읽어갈 수 있었다.

중간 중간 생각해 볼 문제와 요점정리를 통해 기업을 진단하고 변화의 전략을 모색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스타벅스의 성공길을 같이 걸어갈 수 있는 지침서로서 손색이 없는 것 같다.

오늘도 스타벅스를 찾아 그곳에서 이 책을 읽어 간다면 그 성공의 길이 보일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