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웃는 사람이 사라질 때까지 걷자 - 포기 없이 꿈을 이루는 34가지 단단한 생각들
우에마쓰 쓰토무 지음, 이정민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9년 1월
평점 :
절판


 

 

비웃는 사람이 사라질 때까지 걷자이 제목을 처음 봤을 때 무슨 말이지? 이런 느낌이었다면 책을 다 읽고 나서 한 줄의 제목이 주는 메시지를 이해하게 되었다.

 

남들과 다르게 행동하고 사고한다고 사람들은 그를 비웃는다. 하지만 그 비웃음에 좌절하거나 남들과 같은 행동을 한다면 성장을 하지 못한다. 꾸준히 자신만의 길을 걸으면 언젠가 누구도 자신을 비웃지 않을 것이다.

 

이 책은 단락마다 독자들의 질문에 책은 간단히 반문하며 시작한다. “일터에서 존경받고 싶은 사람이 없어요?” 존경이란 거창한 말 대신, 먼저 동경하는 사람을 찾아보면 어때? 이렇게 읽는 독자들의 궁금증을 질문을 던지고 풀어가는 점이 이 책의 매력이다.

 

우에마쓰 쓰토무 로켓 박사는 어떻게 자신의 어린 시절을 지냈으며, 어떻게 최고의 우주 전문가가 되었는지 자신의 과정을 빗대어 우리도 좀 더 꾸준히 자신만의 길을 걷기를 바란다.

 

여러분도 이 책을 읽으며, 남이 닦아놓은 평탄한 길을 그저 따라가 걷기보다 자신의 길을 찾아 노력하며 로켓을 하늘로 쏘아 올리는 그날까지 걸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