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최고 MBA 경영 수업 - 사업의 시행착오를 줄이는 100가지 경영 명제
네고로 다쓰유키 지음, 유나현 옮김 / 흐름출판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영학을 전공하지 않은 나에게 사실 이 책을 읽기 시작할 때 막막하기만 했다.
하지만 한번 두번 읽다보니 경영이론의 어려움을 벗어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게 되었다.
여러분도 경영수업을 책을 통해 배우고 싶다면 이 도서를 읽어보아라.

오랜 경험에서 나온 저자의 통찰력 있는 기술을 책을 통해 배울수 있다.
또한 이 책은 성공한 기업이 되기 위한 경영에 관한 기본적인 지식을 배울 수 있는 도서이다.

경영수업을 받지 않은 초보 경영인에겐 경영경제 용어들이 다소 생소해 보이지만 읽어가는 중간 중간 그림들을 통해 이해력을 높일 수 있어 책을 읽는 동안 왠지 자신의 지식이 넓어지고 있다는 착각에 빠지곤 한다.
또한 책의 상단 제목이 경영명제 100가지 내용을 집약하고 있어 책을 다 읽고 소제목만 보아도 경영수업의 전반을 느낄 수 있다.

이 도서는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어떻게 만들고 수립해야하는지 방법을 가르쳐 주고 있으며, 비즈니스 모델 설정의 중요성과 여러 업종들의 상황에 맞는 모델 설정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추상적인 사회과학(경영학의) 개념과 법칙을 느껴보고 스스로 비즈니스 모델을 제작하도록 이 책은 순차적으로 이끌고 있다.

이 책을 다 읽고 스스로 비즈니스 모델을 도형화하여 작성해보고 경영수업의 즐거움을 느껴봤으면 한다. 경영이론을 어렵다고 느낀다. 하지만 활용법을 안다면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