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mal Farm (영어 원문, 한글 각주) 신아사 영미문학시리즈 2
조지 오웰 지음 / 신아사 / 197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에 이책이 명작이라고 하는 말만 듣고 이책을 읽었다. 그러나 그때는 너무 어려서인지 책의 내용이 충격적이기는 했지만 그렇게 실감하지 못했다. 그러나 후에 더듬거리는 영어로 이책을 다시 읽었을 때의 느낌은 충격 그 자체였다. 조지 오웰의 권력과 인간에 대한 뛰어난 통찰력은 이작품을 가히 명작의 반열에 올려 놓을 가치가 있다고 여겨졌다. 어느정도 영어 독해가 가능한 사람이라면 오웰의 빛나는 어휘선택과 문체에 매료될 것이다. 특히 권력자가 일단 권력을 잡은 뒤에 권력을 유지하기 위해 어떤 조작을 통해서 변질되어 가는 지를 명료하게 알 수 있다.아울러 정치학, 심리학등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 보아야 할 책이라고 할 수 있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영어의 패러다임을 바꿔라
오세웅 지음 / 사계절 / 1998년 12월
평점 :
절판


이 땅에 살면서 영어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사는 사람이 있을까요? 저자는 직장을 그만두고 늦게 유학을 떠나 현재 미국에서 영문학과 교수로 재직중이다. 내가 듣기로는 미국에서 영문하과 교수가 되려면 늦어도 생후 15개월 이내에 미국에 이주하여 영어에 대한 노출시간이 충분해야 가능한 일이라고 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저자의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가질 수 있으며 아울러 미국영어의 다양성, 그리고 고급언어학습시에 왜 문화가 중요한지, 그리고 다양한 영어학습 방법에 대한 소개에서 많은 힌트를 얻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공부방법을 알면 성적이 보인다 - 온종일 공부하고 2등 하는 아이, 신나게 놀고 1등 하는 아이
신붕섭 지음 / 한언출판사 / 2002년 7월
평점 :
품절


시험때문에 고민하지 않는 학생이 있을 까? 이책은 사랑하는 자녀들에게 물고기 보다는 물고기 잡는 법을 가르치라는 탈무드의 가르침을 더욱 생각나게 한다. 특히 인상적인 것은 노트를 삼등분하여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과 자신만의 내용으로 재구성하고 수시로 보완하여 자기만의 학습내용을 재구성하여 점검하는 방법에는 '과연 그렇게 하면 되겠구나'하는 생각이 저절로 든다 자녀와 학생들에게 공부하라고 잔소리하기 보다는 이 책이 학습방법 내지는 시험공부 개선에 좋은 길잡이가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꿈과 상상력을 담은 동화 쓰기
조안 에이킨 지음, 이영미 옮김 / 큰나(시와시학사) / 2003년 4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읽고 나면 좋은 동화를 쓰려고 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내아이에게 어떤 동화책을 골라 주어야 할까를 고민하는 부모님들에게 더이상 고민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게 해준다. 물론 우리는 지극히 당연한 결론-'최고의 작품이 좋다 '를 내리지만 최고란 어떤 것인지를 동화작가들이 사용하는 방법을 읽어 봄으로써 자연스럽게 최고로 좋은 것에 대한 혜안을 갖을 수 있다.

그리고 아울러 자녀나 학생이 약간의 글솜씨가 있다고 여겨질 때,부모나 교사가 자녀나 학생의 재주를 꽃피울 수 있도록 도울수 있는 방법들에 대한 많은 암시를 얻을 수 있다.
아울러 번역한 글들이 보통은 이해하기 어렵거나 의사전달이 잘 안되는 표현이 많은 경우가 종종 발견되나 이책에서는 옮긴이가 이해하기 쉽고 매끄럽게 번역한 탓인지 외국어로 된 책을 번역했다는 느낌이 안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