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 Smart 1 Word Smart 시리즈
애덤 로빈슨.프린스턴 리뷰팀 지음 / 넥서스 / 201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책방에서 보고 구입했습니다. Word Smart 1+2 는 컬러판인 것 같은데 분권된 판은 흑백입니다. 해석이 작게 들어가 있지만 약간 원서와 비슷합니다. 종이의 질은 우리나라와 미국종이의 중간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돌가루를 적게 쓴듯) 책 자체 사이즈는 2012년판보다 작아요. 대신 훨씬 가볍습니다.

원서를 비추했던 이유는 내가 뜻을 찾아서 쓰려고 해도 이건 어휘 수험용 책인데 원서를 읽느라 시간을 쏟는 것은 시간낭비고, 우리나라의 영어책들과 같이 영어원문을 빼고 한글을 넣은 것도 아니고 영어 원문을 그대로 두고 밑에 작게(안 읽고 싶게 작은 글씨로..) 한글 해석이 있는데 굳이 영문만 있는 판을
살 필요가 있을까 생각했어요. 다만 모국어간섭현상이 싫으신분들과 원서를 그대로 읽어도 상관없는 분들은 원서를 읽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책 자체가 거의 영영사전(그것도 용법이 자세히 풀어써져있는)이니까요.

사실 2012년 1+2 판도 있는데 이 책을 산 이유는 책이 훨씬 가볍고 눈부시지 않아서입니다. 아마 컬러인쇄를 못한 이유가 미국처럼 순수 펄프의 비중이 커서이지 않을까 생각했어요. 물론 미국 원서의 종이질은 진짜 화나죠... 누런 갱지 같은 수준은 아니예요. 흰색에 눈부심 방지 종이인듯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