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똑 우리 고전 : 홍길동전 - 아동문학가 고정욱 선생님이 다시 쓴 똑똑똑 우리 고전
고정욱 글, 이상윤 그림 / 영림카디널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치원에서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이란 노래를 배워서 매일같이 힘차게 불러주는 울 아들과 딸..

노래를 부르다 말고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노래에 나오는 위인들에 대해 물어보곤 한답니다.

울 아들 어느날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을 부르다가 “엄마~! 번쩍번쩍 홍길동은 어떤 사람이예여? ”하고 물어보네요..

울 아들 홍길동에 대해 무지 궁금해 하던 중 우리 나라 고전을 아동문학가 고정욱 선생님이 다시 쓴 홍길동전을 만나게 되었답니다.

울 아들과 책을 보자 마자 “번쩍번쩍 홍길동이다.”하면서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의 가사를 말을 하면서 책의 내용을 너무 궁금해했답니다.

서자 홍길동이 태어나고 너무나 뛰어난 능력을 가진 홍길동이 왕이 될 거라는 점쟁이의 말에 본처와 곡산모는 사람을 시켜 홍길동을 죽이려고 하고, 이를 눈치챈 홍길동은 몰래 들어온 자객과 싸우다 자객을 죽게 만들어 집을 떠나게 되었죠. 월악산의 산적 소굴에 도착해서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고 우두머리가 되어서 각종 도술을 부려 부자들의 재산을 가지고 와서 가난한 사랍들에게 나눠주고, 율도국의 왕이 되었다는 내용이네요.

책을 읽으면서 지금 현실과 맞지 않는 본처, 반란, 역적 등의 어려운 말이 나올때마다 울 아들 그게 무슨 뜻이냐고 물어보면서, 어려운 고전을 쉽게 풀어주어서 그런지 울 아들 책 속으로 빠져들어갔답니다. 이책에서는 홍길동의 비범한 재주를 부리는 모습 위주로 다루어서서 그런지 요새들어 싸운 것에 관심을 보이는 울 아들 너무나 재미있어 했답니다. 그러면서, 홍길동도 아이어맨이나 슈퍼맨처럼 영웅같다고 말을 하네요. 울 아들 좀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영웅놀이를 좋아하는 울 아들 읽고 또 읽고 너무 좋아했답니다. 어려운 고전을 쉬베 풀어주어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볼 수 있었고, 뒤에 보면 역할 대본도 함께 들어있어서 아이들과 역할 놀이도 즐겁게 할 수 있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