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푼젤 디즈니 따서 조립하기 디즈니 따서 조립하기
꿈꾸는달팽이 편집부 지음 / 꿈꾸는달팽이(꿈달) / 201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 딸 6살이 되면서부터 공주가 나오는 책을 무지 좋아하네요.. 공주가 나오는 책을 보면서 나도 공주였으면 좋겠어요..왕자가 찾아와서 결혼도 하고, 예쁜 옷도 입고 파티도 하고 너무 신날 것 같아요.“ 하고 말하는 울 딸. 하루에도 몇 번씩 백설공주, 신데렐라, 인어공주, 라푼젤을 명작동화를 본답니다.. 공주를 너무 좋아해서 치마만 입고 반짝이는 구두를 신고 다니는 것을 좋아하는 울 딸이랍니다.. 울 딸 공주가 되려면 머리카락도 아주 길어야 한다고 하면서 머리카락이 엉덩이까지 와서 자르자고 하면 엄마~! 내가 제일 좋아하는 공주가 누구인줄 알아요?“ 하고 물어보면서 전 라푼젤이예요.. 난 커서 라푼젤이 될거예요..“하고 말을 한답니다.. 라푼젤은 머리카락이 엄청 길어야 하는데, 자기는 많이 길지 않다고 하면서 더 길러야 한다고 말을 하는 딸이랍니다.. 울 딸은 하루에도 몇 번씩 머리카락이 얼른 자라서 라푼젤처럼 길어져 라푼젤이 될거라고 말을 한답니다.

라푼젤을 너무나 좋아하는 울 딸 꿈꾸는 달팽이에서 나온 라푼젤을 보더니 우와~!! 정말 이쁜 라푼젤이네.. 엄마~! 라푼젤 어린이날 텔레비전에서 만화로 해주는 것을 봤어요..

 그 라푼젤이랑 똑같아요.”하면서 너무 좋아했답니다.. 디지니사에서 만든 애니매이션 라푼젤이라서 라푼젤은 너무나 이쁘고, 프린라이더는 너무 멋있더라구요..

 라푼젤 동화책과 함께 아이가 뜯고, 접고, 붙여서 장난감으로 만들 수 있는 판이 함께 들어 있었답니다. 울 딸 만들기를 보더니 우와~! 엄마 이쁜 라푼젤이랑 멋진 프린라이더, 무서운 마녀..우와 침대도 있고, 성도 있고 너무 멋져요.”하고 너무 좋아했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왕자님이 구해줄때까지 성안에서 왕자를 기다리는 수동적인 공주가 아닌 성안에 가쳐 생활하면서 자신의 생일날 하늘에 반짝이는 것을 보고싶어서 멋진 도둑 플린을 만나 용감하게 모험을 떠나게 되고 자신이 왕실에 잃어버린 공주라는 것을 깨닫고 플린의 도움으로 마녀 고델에게서 벗어나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었다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랍니다.. 기존의 순종적인 공주의 모습에서 자신의 길을 스스로 헤쳐나가는 용기있는 공주의 모습이 그려지고 있답니다. 울 딸 우와~! 라푼젤 너무 이쁘고 하는 짓은 멋지다.”하면서 너무 재미있어했답니다. 울 아들 공주이야기만 보면 시시하다고 하는데, 디즈니사에서 나온 라푼젤을 함께 보더니 우와~! 라푼젤 짱...”하면서 신나했답니다.

책에는 라푼젤이야기와 함께 아래쪽에는 탑이나 침대, , 벽난로등을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를 상세하게 설명해 놓았답니다.

 울 딸 책에 만드는 방법을 보면서 차근 차근 장난감을 만들어 보았답니다. 우선 판에서 모양대로

손으로 떼어줍니다. 가위질을 하는 것이 아니어서 가위질을 잘 못해서 뭔가를 선대로 오릴때마다 안된다고 짜증을 내고 징징대던 울 딸 엄마~! 이건 가위로 안 오리고 손으로 이렇게 떼어내면 되요. 우와~! 이건 종이가 아니라서 찍어지지도 않고 구겨지지도 않아요.”하면서 너무 좋아했답니다. 탑을 만드는데, 탑을 만들 때 필요한 것들을 판에서 손으로 떼어내고 선이 나있는 쪽으로 접어주었답니다. 칼집이 나있어서 접는 것도 쉽게 접을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나서 접어서 모양을 만들어주고, 구멍난 곳에 알맞게 끼워주면 멋진 탑이 완성된답니다.. 울 딸 떼어내서 접고 하는 것은 쉽게 하는데, 구멍에 맞춰서 꽂아주는 것은 간혹 잘 되지 않아 힘들어 할때가 있어서 제가 그때만 도와주었답니다. 울 딸 탑을 만들고 나더니 만드는 것이 너무 재미있다고 하면서 뒤에 나오는 왕관과 의자를 만들어주었답니다.. 의자는 구멍에 끼우는 것이 적어서 혼자서도 쉽게 뚝딱 만들어 주었답니다..

왕관은 작은 것이 아니라 크고 이뻐서 다 만들고 나더니 울 딸 엄마~! 나 왕관 머리에 써볼래요.”하고 말하는 울 딸.. 머리에 제가 만든 왕관을 쓰고 나더니 엄마~! 나 라푼젤이 되었어요.어때요? 예쁘죠?” 하면서 자랑을 하더니 거울 앞에 가서 자기 모습을 바라보고 있는 울 딸..너무 귀여웠답니다..

울 딸 라푼젤에 나오는 나머지 것들도 다 만들어 보았답니다.. 다 만들고 보니 너무나 멋진 동화책 속 배경과 주인공들이 완성되었답니다..

 

울 딸 제가 만든 라푼젤 장난감을 가지고 라푼젤 인형극을 꾸며보기도 했답니다..동화책을 읽고나서 라푼젤장난감을 가지고 동화속 이야기도 재미있게 꾸며보기도 하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울 딸이 너무나 좋아하는 라푼젤 동화도 즐겁게 보고 아이가 자신의 손으로 떼고, 접고, 꽂아서 쉽게 장난감을 만들었답니다.. 아이들이 손으로 떼어내고, 접고 끼우는 것을 하다보니 손조작능력이 발달하고 어떻게 하면 만들 수 있을까? 생각하면서 만들다 보니 아이의 사고력도 쑥쑥 자라날 것 같아요.. 예쁜 이야기와 재미있는 장난감으로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도 쑤욱 자라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