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기가 나를 키웠어요 - 여자 축구 MVP 여민지의 꿈과 도전 이야기 ㅣ 명진 어린이책 18
여민지 지음, 이지후 그림, 이혜경 구성.정리 / 명진출판사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처음 보았을 때 축구선수 여민지가 쓴 책이라고 해서 깜짝 놀랐다. 그리고 읽고 나서도 일기를 쓰는 습관에 대해서도 정말 깜짝 놀랐다.
이 책은 여민지 선수가 쓴 일기와 경험을 다루고 있다. 나도 일기를 쓰려고 시도를 한 적이 많았다. 그런데 중간에 쓰다가 만 공책들이 많아서 다른 용도로도 쓰지 못한 적이 많았다. 그런데 여민지 선수는 거의 하루도 빼놓지 않고 일기를 썼다니 정말 대단한 선수 인 것 같다.
두번째로 본받고 싶은 것은 어렸을 때부터 자신의 꿈을 가지고 그 꿈을 이루려고 노력한다는 것 이다. 나는 꿈이 계속 바뀌어서 잘 못 정했다. 그래서 노력도 많이 못 했다. 그런데 이 책을 읽고 나니 작가나 작곡가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번쩍 들었다. 여민지 선수처럼 일찍 알지는 못했지만, 꼭 노력을 해야겠다고 느꼈다.
그래서 2011년도와 그 후에는 꼭 일기를 쓸 것이다. 그리고 올해 목표는 '내 자신을 만족시키는 것!!!!!!' 이다. 꼭! 이루길 바라고, 꼭 이룰 것이다! 파이팅! 그리고 이 책은 내게 구체적인 목표를 가지고 그 꿈을 향해 1미터 정도 가깝게 해 주어서 다른 친구들에게도 꼭 소개시켜주고 싶다.
마지막으로 내 꿈을 위해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