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치킨 먹고, 사춘기! 책이 좋아 3단계
박효미 지음, 임나운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단 치킨먹고 사춘기는 어린이들이 겪는 일상 속 문제와 질문들을 작품에 담아 온 박효미 작가의 


단편 동화집이다


그동안 박효미 작가는 우리 사회에 일어나는 일들을 정면으로 바라보며 어린이들과 나누고 싶은 이야기를 동화로 쓰고 싶다는


포부를 작품으로 증명해 왔다


이번 신작 일단 치킨먹고 사춘기는 그런 작가의 오랜 포부를 계승하면서도 확장된 작품 세계를 선보인다



우선 제목부터 신선한 일단 치킨먹고 사춘기!


사춘기를 아주 알차게 겪고 있는 삼남매 그리고 나... ㅎ


사춘기란 단어만 들으면 무조건 보고 듣고 그리고 아이들과 열심히 싸운다 ㅎ



이책의 목차!


체중계의 사랑


사랑의 물 분바


전류 차단의 원칙


나는 여기 있다


나는 괜찮나요?





또래와의 연애


그리고 우정 


그속에서 치열하게 고민하고 자신의 마음을 어느때보다 골똘히 들여다보는 아이들의 모습이야기


딱 울 공쥬가 겪고 있는 사춘기 시절이 아닌가 싶다


요즘 부쩍 거울 보는 시간도 길어지고 외모에 관심도 많아지고... ㅎ




아이들의 마음에 난 생채기와 뼈아픈 성장을 너무 안쓰러워 하기 보다는 그럼에도 삶과 일상은 계속되며 그 안에는 


떠 다른 행복들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일단 치킨먹고 사춘기라는 유머러스한 제목으로 전하는 부모도 같이 보면 좋은 책!


꼭 한번 읽어보면 좋을 책으로 추천해본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