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싹하고 특별한 반려생물 키우기 반려세상 5
강지혜 지음, 강은옥 그림 / 상상의집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상의집 오싹하고 특별한 반려생물 키우기

 

 

 

 

 

 

요즘 집에서 반려동물 키우는 집이 상당히 많아요..

저희 집은 제가 싫어해서 아무것도 안키우고 있지만

울아이들은 고양이든 강아지든 키우고 싶다고..

하지만 반려동물 키운다는게 그리 쉽지는 않죠..

가족과 같이 대해야 하는건 물론 챙겨줘야 하고 먹이도 사줘야 하고

가끔 병원도 다녀야 하고..

신경만 써야 하는게 아니라 돈도 그만큼 많이 든답니다..

강아지나 고양이를 기본으로 알고 있다면 오늘 우리 아이들이 본 책은

좀더 특별한 생물들이 나오는데요

보기만 해도 오싹한 뱀이나 타란듈라, 지네, 전갈 등등등

총 13종류에 대한 특별한 친구들을 만나수 있어요

 

 

 

 

학교에서 유령취급 받는 태리는 비오는날 학교에서 나와 집으로 뛰었어요..

그때 이사가는 집의 아이가 작은 상자를 주면서

꼭 맡아서 키워줬으면 좋겠다는 말을 남기고 훌쩍 떠난답니다..

집에와서 상자안을 본 태리는 좀 놀라기는 했지만 말을 하는 거미 타란튤라에게

마음이 뺏기죠..

겨우 엄마의 허락을 받아 키우기로 한 태리에게 어느날 이상한 초대장이 하나 날라온답니다..

촘촘이와 계속 이야기를 하고 싶다면 12명의 아이들을 만나보라고..

반려생물을 키위기 위해서는 꼭 알아야할 내용들입니다..

하나하나 체크해 가면서 공부도 열심히 해야되요..

 

 

 

 

 

상상의집 오싹하고 특별한 반려생물 키우기에 나오는

13마리의 반려생물중 티비를 통해서 키우는 모습을 본 적도 있긴 하지만

못봤던 생물들도 있어요..

아이들과 같이 보는데요 이런건 안키우고 싶다는 아이들입니다..

울 아이들은 여기 나오는 생물 말고 강아지 노래 부르는데요

저는 집안에서 키우는 동물은 절대 반대입니다..

 

 

 

 

13마리의 반려생물중 좀 우리가 키워본 적이 있었던

일명 씨몽키라 불리는 브라인슈림프에 대해 소개해 볼께요.

씨몽키의 수명은 2달정도 되는 60일이래요..

어쩐지 빨리 죽는다 했어요..

그래도 짝짓기 해서 퍼질줄 알았는데 어느순간 훅 개채수가 줄어들어

결국 모두 버리게 된 씨몽키..

브라임슈림프는 비교적 키우기도 편리하고 자리도 차지하지 않고

문방구에서 쉽게 구입해서 키울수 있어서 요것까지는 오케이 했었더랬죠..

 

 

 

브라임 슈림프는 소금기가 있는 호수에서 산다고 해요..

먹이군에 속하는 씨몽키는 정적들을 피해 소금기 있는 호수로 피해 왔지만

홍학의 먹이로는 피하지 못했답니다..

홍학이 빨간 이유가 씨몽키를 먹어서라네요..

 

 

 

 

특별한 생물에 대한 소개뿐만 아니라 키우는 방법 그리고

같은 군에 속하는 다른 생물들도 소개가 되고 있어요..

특히 거미나 뱀 종류는 다양하잖아요..

타란듈라 외의 거미들도 살펴볼수 있어서 좋았던 독서시간이었습니다.

 

 

 

 

다른 12명의 아이들을 만나 훌륭한 반려인이라는 것을

보여줘야만 반려클럽에 들어갈수 있는데요

한명한명 만날때마다 반려클럽에 보내는 보고서를 작성하고 있어요.

만약 반려생물을 키우고 싶다면 한번쯤은 보고 공부한뒤

키우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은 반려동물에 대한 교과서

상상의집 오싹하고 특별한 반려동물 키우기

울아이들과 함께 읽어봤습니다..

 

 

 

도서협찬 받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