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스타실록 - 왕보다 유명한 조선 아이돌, SNS와 TV로 읽는 조선 역사 한국사 스타 시리즈
최설희 지음, 김영진 그림, 김태훈 감수 / 상상의집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상의집 조선스타실록 왕보다 유명한 조선아이돌

 

 

 

 

 

상상의집 한국사 스타시리즈중 조선스타실록

지난번 삼국스타실록에 이어 두번째로 읽어본 책입니다..

이외에도 다른 책들도 다 보고 싶어 조만간 더 들여볼까 하고 있는 한국인물사

SNS와 TV로 읽는 조선 역사 조선스타실록

왕보다 유명한 조선 아이돌에 대해 읽어봤습니다..

요즘 트렌드에 맞춰 SNS로 대화를 나누기도 하구요

TV에 출연한 인물들도 있습니다..

 

 

 

                                    

조선 1대 태조부터 27대 순종까지 왕과

왕보다 유명했던 조선의 아이돌들..

조선왕조라는 제목의 역사드라마 정말 많이 그리고 집중해서 봤던 적도 있는데

왕보다도 더 유명했던 조선의 인물들이 많다는건 역사 배우면서 알고 있는 사실

아이돌보다 잘생기고 랩 스타보다 멋진 조선의 스타들을 만나볼수 있답니다.

 

 

 

 

상상의집 조선스타실록 왕보다 유명한 조선아이돌 본격적으로

들어가기 전에 사관이 왕에게 왕톡이 잠겨 있으니 어서 풀어달라고..

사관이라고 하면 왕들의 모든것들을 다 실록에 등록하는 일을 하는 사람인데요

왕이 신하들과 사냥하러 가기로 한 왕톡의 약속을 후손들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다는 이유로 보여주지 않고 있어요..

후손들이 이 왕은 놀러만 다녔나 라고 생각하게 만들기 싫다고.. ㅋㅋ

결국 사관의 승..

실록에는 왕톡에서 사냥을 계획하였으나 이 계획을 알리기 싫어

왕통에 암호를 걸었다.. 왕톡 비밀번호는 9876이었다 까지 다 적혀 있는.. ㅎㅎ

 

 

 

 

조선과 조선 왕실을 빛낸 스타들의 이야기

상상의집 조선스타실록 왕보다 유명한 조선아이돌

역사인물책이지만 너무너무 재미있게 그리고 재치있게 읽을수 있었던..

역사책 싫어하는 아이들도 재미있게 볼것 같아요..

한국사 배우기 시작할때는 인물들에 대한 시험도 보는데

요책 보면 따로 공부 안해도 될것 같습니다..

 

 

 

조선의 역사를 기록한 조선왕조실록..

왕실의 역사가 고스란히 남아있는 기록이죠..

이 기록을 기초로 조선왕조실록이라는 역사드라마가 탄생하기도 했구요

저는 또 너무너무 재미있게 봤던 드라마이기도 하답니다..

조선왕조실록은 왕실의 일거수 일투족을 사관들이 기록을 한 책이예요..

왕이 사관없이는 다른 신하를 만날수 없었다고 하니 대단한 책임에는 틀림 없네요..

25대 472년에 걸쳐 888권의 방대한 분량으로 조선 백과사전이라고도 불리는데요

마지막 고종과 순종때는 일본인이 적은 것으로 조선왕조실록에서 배제되었다고 하네요.

 

 

 

 

고려의 몰락으로 조선이 시작되고 북진을 갔던 이성계가 급 돌아서며

한양으로 돌아와 자신이 왕위를 차지해 건국한 국가가 조선이예요..

조선 초기의 인물중 최영장군이나 정도전과 정몽주도 많이 거론되는 인물이죠..

 

 

 

 

이성계의 업적과 가계도 그리고 연관검색어까지 나오는

태조 소개 첫페이지..

조선이 건국되었네요..

주요사건으로는 아무래도 위화도 회군사건이 제일 중요하지 않나 싶어요..

이로 인해 이성계가 조선의 주인이 되어 500년 조선역사가 시작되었답니다..

 

 

타락한 고려의 귀족과 왕실의 혼란을 틈타 침략한 홍건적과 왜구를

물리치고 요동정벌에 나선 이성계..

우왕과 이성계 그리고 최영의 단톡방이 인상깊네요..

요동을 치라는 최영장군의 말에 요목조목 반박하는 이성계

결국은 강퇴를 당했습니다..

신박하네요..

 

 

 

태조에 의해 조선이 건국하고 인물들을 모아 조선에

충성하기를 강요하는 태조에게 반박한 정몽주

결국은 태조의 다섯째아들 이방원에 의해 선죽교에서 죽임을 당했죠..

이런들 어떠하리 저런들 어떠하리~~

이방원이 정몽주에게 보낸 하여가에 답가가 왔는데요

이몸이 죽고죽어 일백번 고쳐죽어~

정몽주의 단심가입니다..

요건 역사시험에도 많이 나오지만 예전에 국어에서도 많이 나왔던것 같아요..

 

 

 

인터넷 뉴스속보로 올라온 선죽교에서 변사체로 발견한 정몽주..

댓글이 달려있네요..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그리고 전하일보에 이성계 장군이 왕으로 승격한 뉴스가 떴네요..

이렇게 조선의 1대 왕으로 등극한 이성계의 조선이

500년 역사를 열었습니다..

왕이될 자질은 있었으나 아들들의 싸움은 끊이지 않았던..

 

 

 

이때 왕자들의 난도 역사시험에 많이 나오잖아요..

왕에 등극하면서 세자자리를 막내아우 이방석에게 주었답니다..

결국 왕자의 난이 일어나고 이방석이 죽임을 당했죠..

 

 

 

왕자의 난에서 승리한 이방원은 본인이 왕이 되기 보다는

먼저 둘째형인 이방과를 왕위에 앉혔어요..

2대 왕으로 등극한 정종 이방과..

왕의 자리에 있었던 2년 사이에 2차 왕자의 난이 발생하구요

동생인 이방원에게 왕의 자리를 물려주고 뒤로 물러나 있다 1419년 승하를 합니다..

프로듀스 세자, 당신의 세자에게 투표하세요..

요거 한동안 즐겁게 봤던 프로그램을 모방했네요.. ㅎㅎ

 

 

 

500년 조선왕조의 계보예요..

한일합병이 되면서 조선왕조의 문을 닫게 된..

대한제국으로서 새롭게 이어가려 했지만 일본에 의해

45년간 나라를 잃은 설움을 겪기도 했었던 우리나라의 조선역사에 대해 배워봤습니다..

조선왕조에 왕만 있었던것도 아닌 집현전 학자들이나 이순신, 유성룡 장군 등등

많은 조선의 스타들을 만나봤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