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지도책 - 롤프의 세계 여행 상상의눈 지식그림책 2
최설희 글, 양종은.이동승 그림, 박경 감수 / 상상의집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상의집 롤프의 세계 여행 세계지도책들고 떠나볼까?

 

 

 

 

 

 

롤프시리즈는 언제봐도 재미있네요..

제가 선택한 세번째 롤프시리즈는 롤프의 세계여행에 대한

세계지도책이예요.

배낭메고 비행기 타고 직접 가보면 더 좋겠지만

책을 이용해서 다녀오는것도 나쁘지 않은 세계지도책

롤프와 함께 세계여행 다녀왔습니다.

 

 

 

얼마전 대한민국에 다녀왔다는 롤프와 산타할아버지

순서대로 읽는게 아닌지라 우리나라 지도책은 아직 못봤는데요

보면 볼수록 다른 책들도 궁금해지네요..

이번에도 롤프와 산타할아버지랑 함께 떠나봅니다..

 

 

 

 

산타마을에도 족장님이 계시는거 아신가요??

산타마을의 산달프 족장님께 문자가 왔어요..

썰매에 네비게이션을 달았다고..

요즘 지도가 너무 자주 바뀌는건지 네비를 달지 않으면 아이들

찾아가는게 쉽지 않은가봐요..

썰매에도 네비를 다는 시대가 왔네요.. ㅎㅎ

 

 

 

 

종이로 펼쳐서 보는 지구본은 항상 요렇게 생겼네요..

저희집에도 세계지도가 딱 요렇게 생긴..

벽에 붙여놨는데 이사가려고 떼서 잘 두었어요..

그리고 책장 위에는 지구본도 있는데 지구본 보면서 요즘 세계여행

하는 재미도 쏠쏠 하답니다..

 

 

 

 

지형, 기후, 도시의 관계를 배우면서 지구한바퀴를 도는

상상의집 롤프의 세계 여행 세계지도책

아이들 학습에도 도움이 되고 있네요..

과학, 사회, 지리 등등 다양한 과목이 안에 들어가 있어요..

 

 

 

동남아나 중국은 여러번 다녀왔는데 말이죠..

아직 그외 지역은 가보지 못한 저예요..

특히 그중에서도 제일 가고픈 곳이 유럽인데 언제쯤 가볼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산타할아버지와 롤프가 제일 처음 도착한 곳은 북부유럽이예요..

북부쪽이라 춥긴 하지만 꼭 가보고픈 나라들이 밀집해 있는 곳이예요.

 

 

 

한때는 유럽여행 꿈도 꿨었는데 말이죠..

스케쥴도 짜놨던 만큼 제일 처음 가보고픈 곳이 있는 서부유럽이예요..

로마 인으로 해서 런던 아웃으로 비행기 예약까지 했었는데

슬프게도 바쁜일이 있어 취소가 되었더랬죠..

그때 정말 아쉬웠는데 요렇게 책으로나마 아이와 함께 여행을 떠나게 되었네요..

 

 

 

남부유럽은 지중해를 향해 뻗은 이탈리아와 발칸반도가 있어요.

알프스 - 히말라야 조산대에 속해서 지형이 험준한 곳이 많다네요.

그래서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덥고 건조하다고..

흠.. 가서 직접 피부로 느껴보고 싶은.. ㅎㅎ

 

 

 

다들 미국에 가보고 싶어는 하지만 사실 전 미국보다는 다른곳이 더 끌려요..

아이는 미국에도 가보고 싶다는데 전 무서워서..ㅋㅋ

 

 

 

더 안전하지 않은 곳이 사실 남미인데 말이죠..

아마존 밀림이나 다양한 휴양지가 많은 남미에도 가보고 싶은..

칠레와 아르헨티나의 국경역할을 하는 안데스산맥은

교류가 어렵다고 해요..

지금이야 교통이 발달했지만 그 옛날에는 아무래도 도보로 하는

이동이 많았던지라 어렵긴 했을것 같네요..

그래서 칠레는 길게 뻗은 나라가 되었답니다..

 

 

 

 

아프리카는 왠지 가기 무서운 나라같이 여겨져요..

아무래도 큼직한 동물들이 많이 있구요 무서운 맹수들도 많잖아요..

그래도 아이는 꼭 가보고 싶다고.

우리나라가 붙어있는 동북아시아는

중위도 지방에 있기 때문에 뚜렷한 사계절을 보이고 있어요..

현재는 지구의 기온이 좀 올라가서 사계절이라고 불러야 할지 모르겠지만 말이죠..

그래도 봄, 여름, 가을, 겨울 이 네개의 계절이 우리나라의 매력이지 말입니다..

 

 

 

마지막으로 남극과 북극에 대해서도 알아봤어요.

극지방이라고 하는데요 북극은 매서운 추위 때문에 도시가 발달하지는 못했지만

이누이트들이 얼음집을 짓고 살고 있죠..

이곳은 바닷물이 얼어서 만들어진 육지이구요

남극은 땅위에 빙하가 얼어 만들어진 곳이래요..

현재 지구의 온도가 자꾸 올라가서 얼음이 녹는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되면 물론 가라앉는 땅도 생기겠지만 북극이 아예 없어지지 않을까 해요..

외로 남극은 땅이 위로 올라오겠죠??

 

 

 

상상의집 롤프시리즈는 언제 봐도 또 어떤걸 봐도 정말 재미있는것 같아요..

저도 그런데 아이들은 더 잘보는..

다른 시리즈도 보고 싶다고 해서 다른것도 들여올까 고민중입니다..

우리나라 지도책도 은근 끌리네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