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있는 역사 재미있는 답사 1 - 구석기에서부터 후삼국시대까지 살아있는 역사 재미있는 답사 1
모난돌역사논술모임 지음 / 성안당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려운 역사 재미없는 역사는 가라. 글자로 배우는 역사책이 아니라 유물로 보고 느끼며 체험 할 수 있는 책이 나왔다. 모난돌역사논술모임에서 지은 '역사를 따라가는 문화유산 답사 살아있는 역사 재미있는 역사 1(구석기에서부터~후삼국시대까지)'역사 답사책이다.

답사는 다양한 유물이 담겨 있는 역사 이야기를 좀 더 가깝게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지만 책에서만 보는 역사, 밖에서만 보는 유물이 아니라 답사를 통해 우리 선조들이 남긴 문화유산을 느끼며 감동 받을 수 있게 된다. 답사를 하면서 유물을 보면 그 유물에 담긴 역사를 보다 생생하게 볼 수 있게 된다. 또한 유물을 남긴 사람들과 그 시대를 읽을 수 있는 눈이 생긴다.

역사에 대한 질문과 그 해답을 찾아가는 우리나라 방방곡곡 문화유산 이야기가 펼쳐져 있다.

시대순으로 하나하나 잘 정리되어 있어 역사를 처음 배우는 아이들에게 역사로 그 시대상황을 이해하고 답사이야기로 박물관을 찾아서 직접 보고 느끼며 문제를 통해 더 깊이 알고 되새기며 다시 생각해 볼 수 있게 정리되어 있어 별도로 학습지를 만들어야하는 수고를 덜어주어 좋다. 또 유적지 소개할때'이것도 알아두세요'는 아이들 상식까지 늘릴 수있는 재미도 있다.

별책 부록으로 붙어 있는 답사책은 미니북처럼 자고 휴대가 간편하다.또 지역별로 나누어져 소개되어 있고 책과 연관되어 사용할 수 있도록 페이지까지 표시되어 있어 100%활용도가 있을것 같다

한눈에 지도를 펼쳐서 볼 수 있어서 답사 떠나기전에 계획을 세울때 보면 훌륭한 답사 여행이 될 것 같다.

답사 이젠 어렵지 않을 것 같다. 이 책 하나면 모든게 준비 끝!

우리 문화유산과 유물들을 아이들에게 보여 주고 싶은데 방법을 몰라서 걱정이신 학부모나 답사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고민중인 독자들에게 새로운 나침반이 되어 줄 책이라고 생각한다.계속해서 2권도 빠른 시일에 나왔으면 하는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