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로움을 즐거움으로 바꾸는 7가지 방법
가바사와 시온 지음, 김윤희 옮김 / 책이있는풍경 / 2012년 3월
평점 :
절판


이책은 말그대로 살아가면서 괴롭다거나 힘들다고 느낄 수 있는 상황을 얘기하고 그 괴로움의 감정을 조금 덜어주거나 즐겁고, 행복한 감정으로 바꾸는 방법을 제시하는 책이다.

솔직히 이책도 여타의 자기계발서들과 비슷한 내용을 담고 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라던가 감정을 숨기지 말고 잘 표현하라, 운동하라 등등 비슷한 내용을 담고 있다.

한가지 다른점이 있다면 그런 방법들을 다른 자기계발서들과는 달리 추상적인 개념, 감정적인 개념들을 근거로 제시하지 않고 뇌과학을 위주로 과학적으로 근거를 제시하고 생각할 수 있도록 해준다.그래서 의학용어들이 나오긴 하지만 아주 간단한 용어들이고 예시 상황을 들거나 쉽게 설명하고 있어 전혀 어렵지 않은 책이다.

그래서인지 설명들이 추상적이지 않아서 조금 더 받아들이기가 편하고 "아~그렇구나"하는 생각이 들면서 왜 이런 방법을 제시하는지 과학적으로(주로 뇌과학)이해 하면서 읽을 수 있었던 책이었다.

자신의 삶이나 사고방식에 뭔가 변화를 주고 싶지만 기존의 자기계발서들이 추상적이거나 무조건 좋은일만 생각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일은 무조건 이루어진다거나 하는 자신의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방법도 좋지만 그런 내용이 뜬구름 잡는 내용 같다거나 하는 생각이 들어 피해왔던 분들이라면 이책은 구체적이고 과학적인 근거를 제시하고 있어 읽어보면 좋은 책인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