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나사에서 일할 거야! job? 시리즈 7
Team.신화 지음 / 국일아이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직은 초3이지만 요즘 자유학기제, 학교에서 진로탐색주간, 직업체험시설 등 주위에서 듣는게 많아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되었지요.
경찰관이 꿈이라며 어릴적부터 얘기해와서 경찰이 되려면 뭘 잘해야되는지 알려준게 다인듯 ㅎㅎ
하지만 아직 어리고 미래에 더 많은 직업이 생겨나고 없어진다니 다른 진로교육이 꼭 필요한거 같아요~
엄마인 제가 우주에 크게 관심이 없어 우주비행사, 나사, 나로호 정도만 알고 있었는데
<job? 나는 나사에서 일할거야!>에는 나사뿐 아니라 우주 관련 직업들을 알려주어
다양한 직업을 탐색할 수있게 도와주었어요.

이야기 속에 왕군이라는 중국에서 온 천재 소년이 당당히 중국은 미국 못지않게 우주개발에 엄청난 투자를 하고 있다고 자랑하는데 우리나라는 좀 뒤쳐진다 생각해서 씁쓸한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만 우리나라에도 미국의 나사와 같은 기관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ARI)가 있다는 주인공의 답에 몰랐던게 부끄러웠네요 ㅎㅎ



나사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약 20만명에 이르고 다양한 분야에 전공이 잘 설명되어 있고, 나사 일반인 캠프 안내같은 정보는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있게 설명이 잘 나와있어 진로체험 타이틀에 딱 맞는 책인거 같네요...



직업체험워크북이 특별부록으로 있어서 아이가 책을 잘 활용할 수고 직업에 관심을 가질수 있게 해주어 직업체험에 더 도움이 되는거 같아요~
아이가 시리즈에 다른 책들도 읽고 싶다며 얘기했는데 내가 읽어보기전엔 만화책이라 다소 거부감은 있었지만 설명이 너무 잘 나와있고 다양한 워크북 자료가 마음에 들어 다른 책들도 읽어보게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