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인공지능 전문가가 될 거야! job? Special 시리즈 4
길문섭 지음, 동서만화연구소 그림 / 국일아이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탐험 꿈발전소
직업체험 학습만화
JOB? Special  나는 인공지능 전문가가 될 거야!

Job? 시리즈는 이전에 경찰관, 게임회사, 나사에서 일할 거야!를 읽었보고 서평도 작성했었어요...^^
job?》 Special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미래 산업을 이끌 로봇, 드론, 3D 프린팅, 인공지능, 빅데이터 관련한 직업을 소개하고 있어요~


이야기는 주인공 지니와 미노,  인공지능 연구소에 근무하며 자율주행 자동차를 개발하는 아빠, 마르노 박사.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 한국으로 온 콧수염박사,
마르노 박사의  초인공지능 메모리카드를 빼앗으러 온 악당들과의 모험을 토대로 인공지능에 관련된 많은 설명과 직업을 설명해주어요~

알파고와 이세돌 기사의 바둑 대국을 통해 인공지능을 알게되고 관심을 갖게 되었지만 그만큼 무섭기도 했지요..
집에서 사용되는 여러 종류의 가전제품과 종종 기사화 되는 자율주행 자동차까지 인공지능은 정말 우리 가까이에 있어서 이제는 정확히 인공지능에 대해 알아야 겠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올해 우리나라를 방문한 인공지능 로봇, 소피아를 보고 인공지능에 감탄을 했던 기억이 있어요~
만화 중간에 정보더하기 코너에서 AI의 탄생과 역사, 자율주행 자동차의 장단점 등 인공지능에 관한 자세한 설명이 있어 좀 더 깊게 알 수 있어 좋았어요..


 

아무래도 제일 관심이 가는건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직업변화가 아닐까 싶어요~ 요렇게 설명이 나오니 좋지요~~
우리 아이가 미래에 가지게 될 직업이 무척 궁금한 엄마로서 인공지능으로 인해 없어지고 새로 생기는 직업을 꼭 알아야 겠지요~^^
이 책에선 사물인터넷 전문가, 얼굴인식전문가, 홀로그램전문가, 자율주행 자동차 엔지니어에 관해 다뤄주고 있어요..

 

이야기 끝나고 뒷편에는 워크북이 나와 있어요.
국가직무능력표준으로 직업군이 나오고 워크북의 목차가 나와요..
워크북 활동지가 다양하네요~

 

등장인물의 특징 알아보기, 사물인터넷은 무엇일까? 인공지능의 활용 등
책의 내용을 다시 생각해보고 인공지능과 관련된 여러 활동지를 해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책 읽는 것만으로 끝이 아니라 워크지를 하면서 더 많은 내용을 알고 정리할 수 있어 아이에게 더 도움이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