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탐험대 신기한 스쿨버스 1 - 으악, 병균이 너무 싫어! 과학탐험대 신기한 스쿨버스 1
조애너 콜 지음, 브루스 디건 그림, 이한음 옮김 / 비룡소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기한 스쿨버스는 너무너무 유명한 책이지요. 기존에 나왔던 시리즈가 출간된지 꽤 오래되었나봐요. 이번에 출간된 과학탐험대는 3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책은 1권이고, 으악 병균이 너무 싫어라는 제목을 달고 있어요. 기존의 책보다 조금더 사이즈가 큰데 글의 양은 많이 줄었어요. 한 페이지에 5줄 정도 되어서 혼자 책 읽기를 막 시작한 아이들에게 적당하고 내용적으로는 중학년 정도도 좋을 것 같아요. 책 한 권에 으악 병균이 너무 싫어와 덜덜덜 오싹한 뼈탐험이라는 두 개의 에피소드가 들어 있어서 두 권의 동화책을 읽는 것 같습니다. 

프리즐 선생님과 마법의 스쿨버스, 친구들은 예전의 책과 동일하게 등장합니다. 과학탐험대에서도 마법의 스쿨버스는 크기가 줄어들어서 몸속 여기저기를 탐험하고 다닙니다. 아이들이 탐험을 하면서 배우게 되는 것들을 읽으면서 저절로 과학 정보를 알게 되는 점이 과학 책을 읽기 싫어하는 아이들에게도 재미를 줍니다.

으악 병균이 너무 싫어는 목감기에 걸린 완다의 몸속으로 탐험하는 이야기입니다. 스쿨버스가 작아져서 완다의 목구멍으로 들어간다는 설정부터 아이들은 너무 재미있어하네요. 염증이 왜 생기는지, 병균이 어떻게 우리 몸으로 들어가게 되는지 알려줍니다. 뼈탐험 이야기에서는 뼈의 구성, 부러진 뼈가 어떻게 붙는지 등을 포스트잇 모양의 상자안에 부가적인 설명을 적어놓아서 자세히 알게 해줍니다. 나머지 두 권도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