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 대를 위한 영화 속 로봇인문학 여행 - 영화로 보는 생생한 로봇 기술과 미래 사회, 그 속에 담긴 우리 삶의 이야기 십 대를 위한 인문학
전승민 지음 / 팜파스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십대를 위한이라는 타이틀이 붙은 책이 많이 출간된다. 10대에게는 어렵지 않은 용어로 새로운 정보를 주고, 성인에게는 가볍게 교양을 쌓을 수 있는 책이라서 온가족이 유용하게 읽는다. 십대를 위한 영화 속 로봇인문학 여행은 영화 속 이야기를 한다는 것만으로도 아이들이 호기심을 갖고 읽었다. 요즘 아이들은 생활 속에서, 매체를 통해서 로봇을 자주 접하기 때문에 익숙하게 느끼고 잘 알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막연하게만 알고 있었고 어떤 로봇이 있는지 정도만 알지 로봇에 대해서 깊이 있게 생각해본 적이 없었다.

이 책은 영화 속 로봇을 보며 로봇 기술과 미래 사회, 우리의 삶을 연결지어서 설명한다. 로봇이 무엇인지, 로봇을 통해서 우리 미래 과학기술이 어떻게 발달할 것인지 1, 2장에서 영화를 통해 알려준다. 책을 읽고 영화를 보면 좋을 것 같다. 인간에게 도움을 주는 로봇, 인간을 공격하는 로봇, 생각하는 로봇...미래에는 로봇이 우리 인간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존재가 되어 있을 것인지 아이들과 책을 읽고 영화를 보고 함께 고민해보면 알찬 인문학 수업이 될 것이다. 과학은 어렵다고 여기고 과학 관련 책을 읽으려고 하지 않는 10대에게도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