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철범의 방학 공부법 박철범 공부법
박철범 지음 / 다산에듀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박철범의 방학공부법
박철범

박철범 작가의 다른 도서인 '하루공부법'에 대한 추천을 들었었기때문에 박철범작가의 신간인 '방학공부법'이 출간되었다는 소식에
과연 이번에는 어떤 공부법을 소개해주는 책일까 하는 기대감을 가지고 있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한창 겨울방학이 진행중인 지금,
지금까지의 겨울방학은 잘 보내왔는지, 앞으로의 겨울방학을 어떻게 보내야 알차게 보냈다고 칭찬받을 것인지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책에서는 방학을 위한 시간관리법과 공부법을 소개해주고 있다.
시간관리법 파트의 내용을 읽으면서 책 내용에 대한 많은 공감을 할 수 있었다.
가장 첫장에서는 방학을 시작할 때 필요한 질문들에 대해 답변해주고 있는데 내가 실제로 방학 시작하기전에 가장 고민했던 질문들만 담겨있어서 내가 방학을 시작할때 선택한 것들이 옳았는지, 조금은 잘못되었는지 확인해보고 수정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었다.
특히 방학때의 흔한 실패 원인에 대해 소개하는 부분을 읽으면서 8개의 실패원인 중 절반은 나를 가르키고있는 것 같아서 지금까지의 나의 방학생활을 조금 되돌아보게 된 것 같다.

이 책에서는 3회독 공부법을 소개하며 이해력, 암기력, 사고력을 강조하고 있다.
1회독에서는 이해중심으로, 2회독에서는 암기중심으로, 3회독에서는 사고 중심으로 공부를 하라는 공부법이다.
작년 7번읽기공부법이 엄청난 인기가 있었는데 아무래도 7번을 어떻게 읽나 하는 걱정에 쉽게 시도해보지 못했던 공부법인데
이 책을 읽다보면 3회독 공부법은 시도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책을 통해서 정말 중요한 방학생활을 어떻게 보내야할지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었다.
방학을 어떻게 보내야할지 늘 고민하던 학생들이 있다면, 이 책을 추천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