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심리학 - 인간관계를 위한 섹시하고 유연한 지식백과
김문성 편저 / 스타북스 / 2015년 8월
평점 :
절판


세상의 모든 심리학
김문성

사람의 속마음을 꿰뚫어보고 그 사람을 이해하는 것만큼 쉽지않은 일도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만큼 심리학 이라는 분야는 중요하면서도 쉽지만은 않은 분야이다.
평소 심리학에 흥미를 가지고 있는 터라 다양한 심리학 서적들을 접해보는 편이지만 어려운 내용을 다루고 있는 책들도 꽤나 많이 있기때문에 무슨 의미인지, 내용인지 이해하지 못하고 그냥 책장을 넘기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
'세상의 모든 심리학' 은 일상에서 찾아볼 수 있는 내용들을 다루면서 알기 쉬운 말들로 설명되어있어서 읽기에도 좋았고 다양한 심리학들을 한권의 책에서 만날 수 있어서 좋았다.
다양한 심리들을 다루고 있어서 책을 읽는 내내 즐거웠고, 속도감있게 읽을 수 있었다.

특히 1부에서 감추어진, 버릇, 행동, 표정과 말투에서 읽는 심리학에 대하여 소개해주고 있는데
평소 생활하면서 만났던 다양한 사람들의 특이한 버릇이나 행동들이 나오는 심리에 대해 알수있어서 신기하기도 했고, 
그 당시에는 그들의 그런 행동들이 이해되지 않았었지만, 이 책을 읽고 나서 비로소 그 사람들을더 이해할 수 있게되었다.
또한 책을 읽으며 나에 대해서도 더 잘 알게되었다.
책에서 제시하고있는 다양한 버릇들 중 나도 가지고 있는 버릇이나, 나도 모르게 무의식적으로 하는 행동들을 하는 심리를 알게됨으로써 내가 어떤 심리를 가지고 있었는지에 대해 알게되는 기회였다.

이 책을 읽은 후 사람들과 대화를 할때 그들을 더 잘 이해하고 배려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