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역사 이야기 영어리딩훈련 현대 1 (읽기용 원문 + 해설 + 오리지널 음원) 처음 만나는 인문학 영어 수업
수잔 와이즈 바우어.지소철.심금숙 지음 / 윌북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역사이야기 현대1
수잔 와이즈 바우어

이 책의 시리즈는 영어원서읽기의 즐거움을 알게해준다.
혼자서 영어원서를 읽다보면 모르는 단어들이 너무 많아서 일일이 찾기도 힘들어 도중에 포기하는 경우가 다반사였다.
또 문장구조가 조금이라도 복잡하면 해석에 어려움을 느껴서 그 문장을 건너뛰는 등의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그랬던 과거들을 생각하면 이 책의 구성은 너무나도 완벽하다는 생각이 든다.

모르는 단어도 암기하고, 학생들이 직접 선별한 문장들에 대한 해석도 실려있다.
특히 가장 좋았던 구성은 한 주제의 맨위에 한국어로 간략한 설명이 주어져있다는 점이었다.
무작정 영어로 읽기보다도, 모국어로 요약된 설명을 읽은 후 읽게되면 모르는 단어가 나왔어도 전체 내용을 어느정도 알고있으니 유추하면서 읽어나갈 수 있었다.
또한 한 챕터가 끝나면 내용들을 읽다보면 충분히 궁금해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다.
영어원서를 읽는 것이 아니라 세계사 책을 읽고있다는 착각을 불러일으킬만큼, 이 책은 친절하고도 재미있었다.
다양한 시각적 자료들도 내용을 쉽게 이해하는데 한 목 해주었다.

제대로 된 세계사 공부를 이 책을 통해서 처음으로 하게되었는데
영어로 먼저 세계사에 대해 자세히 알게되어서인지 이제는 한국어로 세계사를 읽는 것 보다 이 책을 통해서 읽는 것이 더 재미있게 느껴진다.

이 책을 읽기 시작했다면, 시리즈를 모두 읽지 않고는 만족감을 느낄 수 없을 것 같다.
평소라면 따분했을 세계사 이야기이지만, 이 책을 통해 읽다보니 이 다음에는 과연 어떤 사건이 일어났을까? 하는 기대감에 계속 책장을 넘겼던 것 같다.
영어공부도 하고, 역사공부도 하고.
지금 시중의 많은 원서 중 최고의 영어원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