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역사 이야기 영어리딩훈련 고대 1 (읽기용 원문 + 해설 + 오리지널 음원) 처음 만나는 인문학 영어 수업
수잔 와이즈 바우어.지소철.심금숙 지음 / 윌북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역사이야기
수잔 와이즈 바우어

이 책은 세계사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영어로 풀어내주고 있다.
영어책은 어렵다.
세계사는 어렵다.
라는 편견을 모두 깨주는 책이다.
영어로 읽어본 세계사는 재미있었다.
특히, 책에 담겨있는 CD파일을 함께 들으면서 읽을때는 가독성도 확실히 더 높아지고
읽어주시는 분의 목소리연기에 책에 더 몰입해서 읽을 수 있었다.

이 책을 읽기 전까지 역사에 대해 알아야 할 이유가 있을까?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물론 한국사를 좋아하기는 하지만 배워야 할 이유에 대해서 생각하고 배웠던 것이 아니라, 그저 재미있어서 열심히 했던 것 뿐이라 이 책에서 제시하는 역사에 대해 알아야 할 이유가 흥미롭기도 했고, 맞는 말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첫번째는 그동안 사람들이 많이 변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한다.
기술이나 문화적인 면에서는 과거와 지금은 확연히도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정신적인 면에서는 별로 다른 모습이 없다. 과거에도 그랬듯이 현재도 가족들을 아끼고, 친구들을 사귀는 등의 모습은 똑같았다.
두번째는 과거에 대해 알지 못하면, 현재를 온전히 이해할 수 없다는 이유이다.
이에 관해서는 한국사를 공부하면서 과거를 알고 현재를 바라볼때 과거를 모르고 현재를 바라보았을때 보이지 않았던 것들이 보인다는 것을 느꼈었기 때문에 공감할 수 있는 이유였다.
이 이유 이외에도. 이 책을 읽다보면 역사를 알아야 할 이유를 깨닫게 될 것이다.

고대1권에서는 초기 유목민부터 페르시아 시기까지를 다루고있다.
가끔 역사책에서 다루었던 부분이어서인지 조금 더 수월하게 읽을 수 있었다.
학교에서 잠깐 세계사를 배웠을때보다 더 깊이있고도 재미있는 내용들을 많이 다루고 있어서 세계사의 초기 흐름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