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1,2,3 세트 - 전3권 (특별보급판)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은지성 지음 / 황소북스 / 2015년 8월
평점 :
절판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세트]
은지성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책 제목부터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는 책이다.
지금까지 나는 생각대로 살았나, 사는대로 생각했는지 생각해보니 그냥 사는대로 생각했던 것 같았다.
이런 일이 있으면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가기 일쑤였고, 내 생각대로 행동한 적이 그리 많지 않았던 것 같아 조금은 반성하며 책을 읽기 시작했다.

실수는 누구나 하는 거란다.
하지만 실수가 곧 실패는 아니야

총 3권의 책 속에는 60명의 사람들의 이야기가 실려있었다.
한분 한분의 이야기를 읽을 때마다 모두 대단하신 분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였더라면 포기했을 상황들 속에서 한가닥의 희망을 발견하고 붙잡아 포기하지 않고 노력해서 지금의 자리에까지 오른 많은 분들의 이야기들이 참으로 감동적이었다.
지금까지 나는 많은 것을 너무 쉽게 포기해버리지 않았나 하는 생각에 반성하게되었다.

하루에 1%씩만 좋아지도록 노력하라.
그럼 100일 뒤에는 100%가 향상된다.

3권을 읽는 동안 가장 머릿속에 깊게 인식된 문구이다.
현재를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은 어떤 일을 이루려고 할때 한번에 두세계단씩 오르려고 한다.
하지만 여기에서는 하루에 더도말고, 덜도말고 딱 1%씩만 좋아지도록 노력하자고 하고있다.
이 1%가 모여 100%가 되기까지는 3개월이 걸릴 뿐이다.
급하게 당장 앞을 보고 달리고 있었던 나를 반성하며 이제는 조금 먼 미래를 바라보며 한계단씩 나아가야겠다고 느끼게 되었다.

성공한 이들의 인생이 정답은 아니지만
성공한 이들의 조언을 듣는 것은 성공한 인생을 사는 지름길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을 읽고 이들의 인생이야기에서 배울점을 찾았다면, 그것을 실천하는 것 만으로도 성공한 인생에 한발짝 다가가게 되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