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하는 십대를 위한 고전 콘서트 고전 콘서트 시리즈 3
권희정 외 지음 / 꿈결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통하는 십대를 위한 고전콘서트
권희정, 김근배 외

고전은 어렵다!
많은 사람들이 이같은 편견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인지 많은 사람들이 어려울 것 같다는 이유로, 무슨 말인지 이해할 수 없다는 이유로 고전읽기를 시도하지 않는다.
나 또한 지금까지 읽어온 책 중 고전의 개수를 새어보라면 손에 꼽을 정도로 고전을 많이 접하지 않았다.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도 있지만 시간이 없다는 핑계도 많았던 것 같다.
고전을 읽고 재미를 느끼기란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 생각을 이 책을 통해 변화시킬 수 있었다.

이 책속에서 접하게 되는 다양한 고전들은 모두 흥미로웠다.
특히 이순신의 [난중일기]!
난중일기를 살짝 훑어본 것임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알아왔던 이순신의 모습과는 다른 다양한 모습들을 발견할 수 있었다.
무슨일이 있어도 일기를 작성하는 모습이나, 대장군이기때문에 지금으로 말하자면 상남자 일것이라고 생각했던 이순신 장군님이 사실은 눈물이 많았다는 등의 이야기들은 충분히 흥미로웠다.
또한 난중일기를 통해 다시 본 이순신장군은 이전보다 더 위대해 보이기도 했다.

이외에도 정말 다양한 고전들이 흥미롭게 다가왔다.
이 책에서 소개해주는 7권의 고전중 읽어본 고전은 단 한권밖에 없어서 
그 한권의 고전을 제외한 나머지 고전들의 전체적인 내용을 알지 못하니 강연형식으로 이루어지는 책의 내용을 이해하지 못할때도 있었기 때문에 조금은 아쉬웠다.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이 책에 등장하는 7권의 고전을 모두 읽고 이 책을 다시 읽는다면,
고전을 읽을때의 나의 생각과, 전문가의 생각을 비교해가며 읽을 수 있으니 지금보다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같다.

고전이 어렵다고 섣불리 생각해 도전을 포기하지 말고,
이 책을 통해 고전의 전체적인 틀을 잡고 고전을 읽은 후 다시한번 이 책을 읽는다면 그 고전에 대해 완벽히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