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가 누웠던 자리 그림으로 읽는 시 1
윤동주 지음, 전윤나 그림 / 새봄출판사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가 누웠던 자리

윤동주 시 / 전윤나 그림


 시를 그림으로 읽는다.

지금까지 학교에서 굉장히 많은 시들을 읽고, 공부해왔던 나였지만 그림으로 시를 읽는다는 생각은 단 한번도 생각해보지 못했던 방법이였다.

평소 시를 접할때에는 시의 옆에 실려진 간단한 삽화들을 보면서 시를 읽어왔었기 때문에 이 새로운 방법이 참신하게 다가왔다.

과연 그림으로 어떻게 시를 읽을 수 있을까 하는 의문도 생겼었다.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좋아하는 작가인 윤동주 시인.

나는 시에는 문외한이라 많은 작품들을 알고있지는 않지만 그의 작품만은 꽤 여러 작 알고있다고 자부할 수 있다.

그의 시인 '병원' 을 색다른 방법으로 읽어볼수 있다는 점이 흥미로웠다.

한번도 접해보지 못했던 시였기 때문에 이 책을 통해 처음으로 접해보았다.

매 장마다 한행 이상의 시구와 그에 걸맞은 그림들로 채워져있었다.


평소 시를 읽을때 그 상황의 장면이 잘 연상되지 않아서 시를 이해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느끼곤 했었는데

그 상황을 잘 묘사해주고있는 그림과 함께 시구를 읽어나가다 보니 자연스럽게 장면을 연상하면서 시를 읽을 수 있었다.

그림과 시가 모두 끝나면 그림 없이 시로만 '병원'을 감상할 수 있다.

그림과 함께 읽었을때와는 또 다른 느낌의 '병원'을 읽을 수 있었다.


책의 부록으로는 필링북이 증정되었다.

필사와 컬러링을 함께 할 수 있는 책이다.

왠지 그림체의 느낌때문에 함부로 색을 칠할 수 없을 것 같지만, 그림 자체만으로도 시를 잘 표현하고 있기때문에

필사만 해도 멋진 필링북이 완성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