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1시간 노트 - 3만 한국 독자가 선택한 시간 전략
야마모토 노리아키 지음, 서수지 옮김 / 책비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아침 1시간 노트

야마모토 노리아키


이 책을 읽기 전부터 나에게 가장 되고싶지만 되기 어려운 것, 그것은 바로 아침형 인간이었다.

아침형 인간의 장점이라던지, 밤 늦게 공부하는 것 보다 아침 일찍 일어나서 공부하는것이 더 효과적인 이유등은 TV나 인터넷 등 많은 곳에서 접했었기 때문에 아침시간의 장점은 어느정도 알고 있었다.

그래서 종종 아침형 인간이 되겠다며 아침일찍 일어나기를 도전하곤 했다.

하지만 아침잠이 많은 나로써는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무엇인가를 하는 것이 참으로 힘든 일이었다.

알람을 맞추어도 무시하거나 끄고 자기가 일쑤였다.


이 책의 작가는 아침시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평범한 직장인이었다가

세무사 시험에 합격해 개인사무실을 냈고, 연봉이 이전보다 3배나 올랐다고 한다.

사실 여기까지만 읽는다면 세상에는 하면 되는 사람이 있고, 해도 안되는 사람이 있는데 분명히 이 작가는 하면 되는 사람이었을 것이다고 생각하고 그냥 책을 덮어버리기 쉽다.

하지만 작가는 자신 스스로 천재와는 거리가 먼 사람이며, 그저 아침이라는 자원을 귀중하게 사용했을 뿐이라고 주장한다.

그저 아침에 일찍 일어나 미리 하려고 했던 일들을 하는 것 만으로도 몇년 후의 미래가 달라진다면,

속는셈 치고라도 해볼 만한 일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렇다고 그냥 무턱대고 일찍 일어나서 핸드폰이나 만지며 시간을 보내서는 안된다.

아침을 그렇게 보낼 바에야 차라리 조금 더 잠을 자는 것이 더 나을것이다.

이왕 일찍 일어나서 무엇인가 하려고 했다면 일어난 게 아까워서라도 효과적으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아침 1시간 노트를 제작하여 미리 구체적으로 아침에 일어나서 어떤 일을 얼마동안 할 것인지 정해놓은 후 

매일 아침 일을 했는지, 못했는지 체크해둔다.


이 책을 읽고 바로 다음날부터 아침1시간 노트를 작성해보았다.

물론 아직도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일은 힘든 일이지만, 이전에 노트를 작성하지 않고 막연히 일어나려고 했을때와는 달리 내가 아침에 한 일들이 기록으로 남기때문에 더 열심히 하게 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고 싶지만 작심삼일로 끝나기 일쑤였던 사람들.

아침을 효과적으로 보내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꼭 추천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