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즈 미스터리 연구 74 - 런던 추리파일 추리파일 클래식 시리즈 3
이몬 버틀러.매드슨 피리 지음, 이주혜 옮김 / 보누스 / 2015년 7월
평점 :
절판


셜록홈즈 미스터리 연구 74 ; 런던추리파일
이몬 버틀러 , 매드슨 피리

처음 이 책의 제목만 보았을때는 기존에 알려져 있는 셜록홈즈 이야기에 관해 기록된 책이라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이 책은 간단한 추리퀴즈들로 이루어져있다.
셜록홈즈의 주요 사건들이 간략히 왓슨박사의 시점에서 소개되고
사건이 해결되거나 사건의 중간중간 셜록 홈즈와 왓슨박사가 추리퀴즈를 내고 맞추는 방식으로 책이 진행된다.

이 책을 읽는동안 총 74가지의 추리퀴즈를 접할 수 있다.
영어단어를 이용한 추리퀴즈부터, 수학을 이용한 추리퀴즈, 규칙을 이용한 추리퀴즈 등 다양한 추리퀴즈를 풀어볼 수 있다.

추리퀴즈, 하면 어렵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보니
이 책도 어렵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재미있는 셜록홈즈의 추리 이야기를 읽으며 퀴즈를 하나둘씩 풀어나가는 재미에 책을 놓을 수 없게 된다.

책을 읽으면서 내가 풀 수 있는 문제들보다 풀 수 없었던 문제들이 더 많았던 것 같다.
수학계산 문제나 규칙을 찾아야 하는 것등은 대체로 풀어볼 수 있었지만
영어단어를 이용한 추리퀴즈는 단어의 의미를 알수가 없어서 도저히 풀어내기가 힘들었다.
또 문제만 보았을땐 어렵게 느껴졌었는데 막상 정답을 보고 나니 참 간단한 문제였던 추리퀴즈들도 있었다.

가장 인상깊었던 추리퀴즈는 사건번호 34번에 실려져있던 추리퀴즈였다.
'WARS' 'PANT' 'EARS' LAST' 를 가지고 각 단어의 한 가운데에 똑같은 두 글자를 삽입해 새로운 영어 단어 네개를 만들어보라는 퀴즈였는데, WARS를 보니 생각나는 영어단어가 WATERS밖에 없어서 TE를 넣어놓고 답을 확인해보니
정답이었다. 스스로도 깜짝 놀랐던 추리퀴즈라 계속 기억에 남는 것 같다.

이 책을 통해 이전엔 접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추리퀴즈들을 접해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
꼭 처음부터 끝까지 정독하며 읽는 것이 아니라
잠시 심심할 때, 혹은 머리좀 써보고 싶을때 사건 한개씩 읽어보며 추리퀴즈를 풀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