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펜 공부법
아이카와 히데키 지음, 이연승 옮김 / 쌤앤파커스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필요한 것은 오직 파란펜 한 자루와 노트 한 권뿐!"
이 책에서 소개해주고 있는 파란펜 공부법에 관련된 문구이다.
파란펜 공부법이란 파란펜 한자루와 노트만 있으면 누구든지 쉽게 할 수 있는 공부법이다.

사실 책의 겉 표지만 보고서는 이게 정말 가능한 일인가? 정말 파란펜으로 무작정 쓰기만 한다고 암기가 잘 될까?
하는 의구심이 들었었다. 
정말 다양한 종류의 공부법들을 접해봤었지만 이렇게 단순하고도 간단한 공부법은 처음 접해보았기 때문에
처음엔 이 공부법에 대한 의심을 없앨 수는 없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많은 이들의 성공담들을 읽을수록 파란펜 공부법에 빠지고 있는 나를 볼 수 있었다.

이 공부법의 원리는 바로 '파랑'의 힘에 있다.
'파랑'이라는 색은 안정감을 주는데, 이 공부법의 개발자는 이 점을 이용해 파란색이 안정감을 주니 마음이 안정되면 집중력도 향상될 것이다고 생각해 파란색 볼펜을 사용하면 어떨까 하여 학원의 학생들에게 사용해보라고 하였다고 한다.
놀랍게도 다른 펜들로 공부할때 보다 더 좋은 효과에 파란펜 공부법의 효과는 입에서 입으로 전해져 많은 이들이 파란펜 공부법으로 공부했다고 한다.

실제로 이 책을 읽은 바로 다음날 영어단어를 외울때 파란펜으로 단어를 끊임없이 적으면서 암기해보았다.
이전에는 같은 양의 단어를 암기하는데 1시간이 걸렸다고 하면, 파란펜으로 적으면서, 입으로 소리도 내보면서 암기하다보니
평소보다 암기하는 시간이 조금 줄어든 것 같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이 세상엔 정말 다양한 공부법들이 있다.
하지만 다양한 공부법들을 모두 실천해 볼 수는 없는 만큼.
간단하고 효과도 증명된 이 파란펜 공부법으로 공부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처음엔 효과에 의심할 수도 있겠지만, 노트를 파란펜으로 채워가다보면 파란펜 공부법에 대한 확신이 들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도 당장 파란펜과 노트를 구매해 파란펜공부법을 실천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