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위크 마케팅 - 일주일이면 결과를 만들어내는
마크 새터필드 지음, 안시열.박찬우 옮김 / 토트 / 2015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서평하기에 앞서 나는 이 책을 읽기 전 까지 마케팅의 '마'자도 모르고, 관심조차 없었던 사람이었음을 밝히고 싶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책을 읽을 때 마케팅을 하려는 사람의 입장이 아닌, 마케팅 당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책을 읽게 되었다.\


나에게 이 책의 첫 인상은 '말도 안 돼' 이었다.

내가 아무리 마케팅을 모른다지만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마케팅 하시는 분들이 얼마나 힘들게 고객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시는지 아는데 어떻게 일주일이면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건지, 이해할 수 없었고 믿을 수도 없었다.

그래서 처음엔 이 책에 대해 의구심을 떨치지 않을 수 없었다.


이 책은 전반적으로 틈새 마케팅에 초점을 두고있다. 그에 대해 1부에서 첫째날 부터 다섯째날까지 나누어 틈새시장 선택부터 리포트 제작하기, 웹사이트 구축하기, 드립 마케팅 메시지 작성하기, 웹사이트 트래픽 창출하기까지 자세히 제시해주고 있고, 2부에서는 매출 상승에 기여해줄 소셜미디어, 블로그. 비디오마케팅 등의 여러 방법 을 소개해주고 있다.


책의 초반부는 마케팅 당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읽어졌는데 그때 느꼈던 이 책의 가장 놀라운 점 중 하나는, 고객의 특징을 정확하다시피 짚어주고있다는 것이었다. 책의 초반부에 마케팅을 할 때 고려해야할 14가지의 포인트에 대해 소개를 해준다. 그중 니즈, 가격 민감도, 계절성, 경쟁 등이 있는데 하나같이 구매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중요하다고 느끼고 고려하는 것들이었다.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은 2부에서 소개된 블로그 마케팅에 관련된 것이다. 평소 인터넷 검색을 하면 블로그에서 자료를 자주 찾는 편인데, 이 책에 소개된 블로그 마케팅대로 누군가 마케팅을 한다면, 그 블로그를 보았을때 구매하고싶다는 욕구가 생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만큼 이 책에서는 흥미있는 내용들로, 구매희망자로써 관심을 가질수 밖에 없는 내용들로 블로그를 구성하고 있었다.


처음 내가 이 책의 첫인상으로 꼽았던 '말도 안 돼' 라는 인상은 책을 읽은 후 사라지게 되었다. 

나와 같은 생각을 했던 이들이라면 똑같이 사라질 것이라고 믿는다.

1부에서 소개된 내용들을 5일간 실천한 후, 2부에서 소개된 여러 매출상승법을 이용한다면, 정말 일주일이면 어떠한 결과를 만들어 낼 것이라는 믿음이 생기게 해주는 책이었다.

책을 읽기 전까지 마케팅을 모르던 나도 할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을 정도이다.


마케팅에 이제 막 눈뜬 사람들에게도 이 책은 전혀 어렵지 않을 것이다.

읽고, 실천하라!

작가도 강조하였듯이 이 좋은 방법들을 실천하지 않는다면 책을 읽으나 마나 소용없을것이다.

열심히 읽었으니, 열심히 실천해야한다!

마케터를 꿈꾸는 사람들, 마케팅을 해보았지만 잘 안되었던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또, 이들을 위한 책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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