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흐와 빨강머리 앤 - 명화, 명언과 함께하는 필사 워크북
백미정 지음 / 대경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흐와 빨강머리 앤

요즘 매일 아침 출근 후 이 책을 꺼내들고 필사하는 것이 루틴이 되었다.

늘 필사를 도전하고 싶다는 마음만 가지고 있었던 터라, [고흐와 빨강머리 앤]은 어렵지 않게 필사를 시작할 수 있게 도와주는 필사 워크북이라는 생각이 든다.

고흐와 빨강머리 앤의 조합은 평소 도저히 생각해본 적이 없는 조합이었다.

하지만 하루하루 필사를 해나가다보니, 둘의 그림과 말이 절묘하게 연결되어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더 흥미롭게 필사를 이어나갈 수 있었던 것 같다.

총 30일간의 필사 습관을 잡아주는 이 책은, 먼저 고흐의 그림과 함께 짧은 시를 감상할 수 있다.

그 후 고흐가 작성한 편지의 일부를 읽으며 내용을 필사해보기도 하고, 읽은 후 나의 감상을 기록할 수도 있다.

이렇게 고흐와 관련된 두 장을 넘기면 오늘의 필사 문장이 등장한다.



오늘의 문장을 필사하고, 알고 있던 단어도 다시 한 번 뜻을 읽어보며 오늘의 필사 문장을 계속해서 반복할 수 있다.

그리고 마지막 장에는 빨강머리 앤이 한 대사와 함께 "성찰의 질문"이 쓰여져있다.



고흐의 그림과 앤의 말이 연결된 성찰의 질문들은, 평소엔 생각하지 않았던 것들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지게 한다.

완성한 곳에 스티커를 붙이는 것이 어린시절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했다.

필사라고 하면 그저 책의 인상깊은 구절 등을 그대로 옮겨적는 것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이 책을 통해 옮겨적는 것 뿐만 아니라 필사한 내용에 대한 나의 생각도 함께 풀어나가면 더 깊이 있는 필사를 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일단은 워크북과 함께 30일간의 필사 여행을 마무리 하고, 그 후에도 꾸준히 필사해야겠다는 다짐을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