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우리나라 전국 여행지도 2023-2024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의 형태로 만든 전국 여행 가이드북 에이든 가이드북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에이든 우리나라 전국 여행지도: 전국지도, 우리나라지도, 국내여행가이드북

코로나 19가 끝나고, 여행이 활발해졌다.

코로나시절 내가 사는 지역에서 최대 1시간 거리만 가끔 돌아다녔는데, 이제 기차나 버스를 타고 더 먼 곳으로의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

계획을 세우면서 몇몇가지 어려움을 느끼게 되었다.

어느 지역에 어떤 관광지가 있는 지 알면 원하는 여행 컨셉에 맞춰 여행할 지역을 선택하고, 지역에 대해 자세히 검색해볼 수 있을 것인데, 그러한 정보가 없으니 여행지를 선택하는 것 부터가 난관으로 다가왔다.

그러던 중, 에이든 우리나라 전국 여행지도를 접하게 되었고,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었다.

책은 예쁜 패키지 안에 5개의 크고 작은 구성품들이 들어있었다.

전국의 여행지 3,500개를 담은 지도와, 수도권 상세 지도, 지도를 잘라서 책으로 만든 맵 북, 트레블 노트 그리고 지도에 가본 곳을 표시할 수 있는 깃발 스티커로 구성되어 있다.

A1 사이즈의 큰 지도도 있지만, 돌가루로 만든 종이로 만들어져있어 튼튼하고 부담 없이 들고 다닐 수 있다!

전국 지도를 보면서 멀지 않은 지역에도 흥미로운 관광지가 많이 있고 내가 방문한 지역이지만 미처 가보지 못한 관광지도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또한 관광지 뿐 만 아니라 유명한 먹거리들도 함께 소개되어있어 굳이 추가적인 검색 없이도 알찬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

책의 구성품 중 트레블 노트가 가장 마음에 들었다. 한 손에 들어오는 사이즈로 여행을 갈 때 맵 북과 함께 들고다니면 알찬 여행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프리뷰'를 통해 해당 지역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투 두 리스트, 랜드마크 체크, 꼭 먹어야 할 음식, 기념품 목록, 액티비티 활동 등을 체크해가면서 내가 가고 먹고 했던 것들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인터넷으로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시대이지만,

가끔은 이렇게 아날로그 지도를 들고 떠나는 여행도 너무 좋을 것 같다.

날이 조금 선선해지면, 에이든 전국 지도를 들고 여행을 떠나볼 것이다.

전국지도, 우리나라지도, 국내여행가이드북이 필요한 사람에게 강력히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