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를 아주아주 오래 하자 - 거친 세상에서 나를 부드럽게 만드는 삶의 기술
그랜트 스나이더 지음, 홍한결 옮김 / 윌북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샤워를 아주-아주 오래 하자]라는 책 제목이 나의 시선을 사로잡아 흥미를 갖고 읽게 된 책이다.

표지에는 전 세계 책덕후가 사랑한 작가의 카툰 에세이라는 문구가 적혀있었다. 처음 들어본 작가였으나 어떤 작가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이 작가를 사랑한다는 것일까? 라는 궁금증이 들었는데, 이 책을 읽고 왜 이 작가를 사랑하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

이 책은 평범한 에세이와는 다르다고 생각한다. 카툰으로 이루어진 점도 그렇지만, 딱딱한 책의 형식에서 벗어나 부드럽고 따뜻함이 가득하다. 그 예 중 하나로 '목차'라는 딱딱한 문구 대신, '깨어 있는 삶을 위한 선언'이 책의 순서를 전해주고 있었다.

대체로 한 페이지에 하나의 제목과 그 제목에 대한 카툰이 담겨있다. 제목의 단어에 따라 각기 다른 단어와 어울리는 글씨체로 표현되어있어서 카툰을 보는 것 만큼 제목을 읽는 것도 흥미로웠다.

책을 읽는 내내 작가의 그림 표현에 감탄했다. 내용과 너무 어울리는 그림들로 가득했다. 문장들을 이보다 더 정확하고 아름답게 표현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꼬리를 물게 했다. 특히 하나의 그림에 여러가지 내용을 담은 주제들이 인상적이었는데, 그 중 하나를 사진과 함께 소개해보고자 한다.


'모래성 짓는 법'을 주제로 한 카툰에서는, 하나의 큰 모래성 안에 짓는 과정을 모두 정확하게 표현해낸다. 이런 작가의 표현력과 상상력에 책에 더 빠져들어 읽었던 것 같다.

카툰이라 술술 읽히면서도, 무언가 고민하고 생각해보게 만드는 내용들 덕에 책을 다 읽는 데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걸렸다.

나도 모르게 전 문장으로 돌아가 다시 한 번 곱씹었기 때문이다.

그만큼 좋은 내용들이 많이 담긴 책이라 마음이 거칠어졌을 때, 책장에서 꺼내어 아무 페이지나 열어 읽으면 좋을 것 같다.

책을 읽으며 이 책을 선물하고 싶은 주변인이 많이 생각나, 그들에게 선물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