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드민턴 전술 교과서 - 단식과 복식의 전술, 상대 유형별 공략법, 기선을 제압하는 심리 기술 지적생활자를 위한 교과서 시리즈
후지모토 호세마리 지음, 이정미 옮김, 김기석 감수 / 보누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많은 사람들이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스포츠가 바로 배드민턴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어느 스포츠보다 많은 동호회를 가지고 있고, 다양한 종류의 대회들이 있으며, 운동 장비 등 진입장벽도 그리 높지 않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스포츠이다.

나 역시 초, 중등학교에서 체육시간에 친구들과 배드민턴 채 하나씩 들고, 셔틀콕 하나로 쉽게 이 운동을 시작했던 기억이 있다.

낮은 진입장벽으로 인해 언제든 즐길 수 있는 스포츠였지만, 올바른 자세 등은 모르고 내 멋대로 즐기던 스포츠였기 때문에 보다 바른 자세로, 제대로 배드민턴을 치고 싶다는 생각이 들던 차에 이 책을 접하게 되었다.

책을 다 읽은 후, 셔틀콕을 떨어뜨리지 않는 사람이 이기는 스포츠라고만 생각했던 이전과는 달리, 치열한 전략 싸움으로 상대가 셔틀콕을 받지 못하게 하는 사람이 이기는 스포츠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며 배드민턴에 더 큰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책에서는 먼저 배드민턴의 용어에 대해 설명한 뒤, 샷을 활용하는 방법부터 단식, 복식에서의 전술 그리고 시합 환경에 따른 전술 등 다양한 배드민턴 전술에 대해 상세한 그림 설명과 함께 소개해 주고 있다.

샷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과 더불어 어떤 상황에서 어떠한 샷을 구상해야 하는지 설명해 주어 다양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다.

또한, 이 책에서 자랑하는 3D 그래픽 역시 배드민턴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각도에서의 자세를 보여줌에 따라 더 명확한 이해가 가능해진다.


배드민턴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에게 그립 잡는 법 등 기초적인 것에 대한 설명도 가볍게 다루었으면 초보자들에게 더 유익한 책으로 자리 잡을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것이 조금은 아쉽게 남지만, 그립 잡는 법 등 기초적인 것을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다양한 샷의 종류 그리고 샷을 하는 상세한 방법 및 자세 등을 알 수 있고, 다양한 단식과 복식 경기 상황에 맞춰 어떠한 전술을 활용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나타내주고 있기 때문에 이 한 권을 잘 이해하고 녹여낸다면 배드민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고 작성한 솔직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