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를 잘한다는 것 - 슈퍼개미에게 직접 배우는 성공 투자 핵심 비법!
배진한 지음 / 이레미디어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투자로 수익을 내는 방법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크게는 단기적인 관점으로 매매를 통해 수익을 내는 단기 트레이딩 방법과 장기적인 관점으로 기업의 가치를 보고 투자하는 장기투자가 있습니다. 이 두가지 주식 투자 방법에도 디테일하게 들어가면 여러가지 투자 방법으로 갈리게 되는데 이 책의 저자는 장기투자 중에서도 기업의 실적이 살아나는 턴어라운드 주식이나 시장의 관심이 멀어진 종목에서 미래를 보는 역발상을 가지고 투자를 합니다.


  저자는 대륙제관, 국일제지 등 다수의 회사에 5% 이상의 지분취득을 신고하였고, 여러 종목에서 1,000% 이상 수익을 올렸을 뿐만 아니라, 20여년 이상 자신의 계좌를 연평균 50%의 수익을 내는 경이로운 결과를 만들어냈습니다. 이 수익률은 500만원을 가지고 시작했을 때 20년 후에는 165억이 되는 수익률입니다.

 

  이 책은 저자의 에세이와 투자 방법을 담은 책입니다. 자신의 삶 안에서 배운 삶의 교훈과 투자 철학과 방법을 담담하게 이야기합니다. 경제적인 자유가 주는 행복에 대해서, 실패한 사업에서 배웠던 교훈들, 투자에서 돈을 잃는 사람들의 특징 등 많은 내용들이 있습니다. 저자의 투자 방법론에 대해서 가득 차 있기를 바랐던 저에게는 처음에는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나중에는 저자의 투자 가치관이 어떻게 만들어지게 되었는지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어떤 분야이든지 뛰어난 결과를 만들어내는 분들을 보면 결과를 만들어내는 과정이 굉장히 심플하게 잘 정리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는데 저자분의 투자방법도 심플합니다. 높은 수익률을 꾸준하게 유지하는데 있어서 다른 사람들이 모르는 색다른 비법을 가지고 있으실 것이라 생각했는데 주식투자를 접하고 공부를 조금이라도 해보신 분들께서는 한 번쯤 다 들어 보신 내용들을 이용해 높은 수익을 내고 계십니다. 다만, 본인이 여러 시행착오를 통해 높은 수익률을 내는데 정말 필요한 내용들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정리해 놓으셨고 실제로 방법을 실행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될 만한 노하우들을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어 저자의 투자 방법에 대해 더욱 깊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모든 이들에게 소외당하고 있는 주식을 매입해서 수익을 내는 저자의 방식은 강한 인내심과 자신의 판단에 대한 믿음이 필요한데 이 부분에 대해서도 저자의 노하우가 책에 자세히 저술되어 있어 실제로 투자하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책을 모두 읽었을 때 저자분은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욱 뛰어난 투자 실력을 가지고 있고 실용주의 투자자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투자 방법들을 실제로 실행해보면서 본인에게 맞고 충분한 수익률을 나는 방법들을 추려내는 과정을 반복했고 이 과정을 통해 자신의 투자 방법론을 만들어 내는 것을 보면서 실용주의를 느꼈고 군더더기 없는 간결한 투자 방법론을 보면서 자신의 투자 철학을 투영한 정확한 방법론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오히려 투자방법만으로 책의 충분한 분량을 채우는데 어려움을 느끼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업의 성장의 추세를 따라 투자하고 있지만 이 책을 통해 조금씩 기업의 미래를 예측해서 소외된 주식에 투자하는 연습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20222월 초, 주식시장이 많이 하락한 상태입니다. 기업들의 실적도 조금씩 발표되고 있는 요즘 높은 수익률을 줄 수 있는 주식들을 골라내기 좋은 환경이라 생각합니다. 이미 주식을 투자하고 계신분들은 계좌의 상태가 볼품없어 졌겠지만 다시 마음을 잡고 저자의 투자 방법론을 적용한다면 높은 수익률을 내실 확률이 굉장히 높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글을 보신 모든 분들이 만족할 만한 수익을 내시기를 기원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