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아이디어의 적 - 개인과 기업의 혁신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군터 뒤크 지음, 홍이정 옮김 / 가치창조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아이디어의 적

개인과 기업의 혁신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 군터 뒤크 지음/홍이정 옮김

 

7월 직장을 옮긴 후 심심찮은 방황의 기운으로 중심을 잃고 휘청거리는 나 자신을 마주했다. 어느새 직장생활에도 사회생활에도 인이 박혀 버린 듯 그저 남들과 똑같이 맞춰 사는데 급급했고, 그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지도 모르겠는 내 눈에 특별한 책 한권이 들어왔다.

 

꼭 사업가나 창업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발상할 수 있고, 또 누구나 발상할 수 있다. 그것이 사업이든, 물건이든, 누구도 알아주지 않는 나만의 철학이든... 모든 곳에 파괴적인 이노베이션은 존재 할 수 있다.

늘 새로운 생각과 도전의 연장선인 삶 속에서, 나에게는 새로운 일이 남에게는 일상적일 수도, 남에게는 하찮은 일이 나에게는 다신 없을 기회가 될 수도 있는 법.

 

이 책은 기존의 아이디어-이노베이션-성공매뉴얼에 대한 다각적인 비판을 통한 접근으로 새로운 혹은 매력적인 비즈니스 세상으로 초대한다. 현재 세상을 지배하는 버팀목이 언젠가는 저 뒤편으로 사라져버릴지도 모른다는 긴장감 속에서, 새로운 것에 반대하는 습관을 경계하고 이노베이션의 찬스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혁신이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그리고 혁신을 원한다면, 꼭 한번 읽어봐야 할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