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게 생각하고 가볍게 지나가기
이현진 지음 / 강한별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의 무게가 너무 무겁게 느껴지고 작은 일에도 마음이 무너져내려 불필요한 생각들로 잠을 이루지 못할 때 삶을 무겁게 대하지 않아도, 삶을 가볍게 즐겨도, 우리는 충분히 더 나아지고 즐거워질 수 있다고 말해주는 책.가볍게 생각하고 가볍게 지나가기는 생각이 많아 힘들 때, 복잡한 생각으로 잠 못 이룰 때, 해결하기 어려운 생각들로 마음이 무거울 때 읽으면 좋은 책이다.

일상에서 느낀 감정을 솔직한 어투로 담아낸 작가의 이야기가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꾸미지 않고 편안하게 만날 수 있는 사람에게서 위로를 받는 느낌이 들게 한다. ‘여러 가지의 나로 가볍게 사는 것이 삶의 중요한 치트키라고 말하며, 삶을 조금 더 가볍게 대할 수 있게 해줄 자신만의 치트키를 발견하게 해준다.

일상 속에서 내가 나를 위로하고 가볍고 사소한 것들로부터 살맛을 느끼는 것.

가볍게 사는 건 내 삶의 선택과 실패를 가볍게 대하는 것. 부족한 내 모습 그대로를 인정한다는 것. 나를 긍정하는 것. 타인의 인정 없이도 자신을 사랑할 수 있다는 위로이다.

내가 좋아하는 것을 가볍게 시작하고 실패를 가볍게 지나가다 보면 그 경험들이 쌓여 오직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 수 있다고 한다. 작가의 말처럼 내가 좋아하는 모습으로 내일을 가뿐하게 시작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