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나는 사람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 꿈을 찾는 청년들을 위한 최고의 인생 공식
조현우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제가 아이에게 항상 하는말을  한 문장으로 함축시킨말

  '만나는 사람이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이제곧 중3에 올라가는 만큼 고등진학문제로 자주 대화를 하게 되는데 아이의 생각은 좀 쉬운학교에서 
쉽게 내신을 올리고 싶다이고 제 생각은 대학진학만이 인생최종목표가 아닌이상 가장중요한 시기인 고등학교는
나름 알아주는 곳을 갔으면 하는것입니다. 그래야 주변 친구들 영향을 받아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를 좀더 열심히 
공부하고 유익하게 보내지 않겠나 하고 생각했기 때문에요

이런 의견차가 있던차 이책을 만나게 돼 아이에게 안겨준 책입니다. 
어차피 선택은 아이의 몫이고 저는 도움을 주는 사람일 뿐이니까요. 

그리고 만나는 사람이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는 말의 속뜻
공부보다는 제가 이책을 가장 읽고 싶었던 이유 ~~~ 
행복해지고 싶으면 행복한 사람들을 만나라는글귀
저희집 가훈으로 삼고싶을 만큼 멋진말입니다. 

요즘들어 유난히 투덜거리거나 항상 힘들다는 얘기만 하는 사람은 정말 그럴일만 생기고
밝은 사람은 주변에 그런일들만 생기는것처럼 느껴지더라구요. 
처음엔 왜 그럴까 참 안됐다 싶었는데 시간이 지나고 보니 어쩜 당연한 결과라는 생각이 들어요. 
그러다 보니 불평이 많고 투덜거리는 사람은 조금씩 피하게 되더라구요.


노력한 만큼 내 주변은 밝고 환해질거라는걸 아이에게 꼭 알려주고 싶어 이책을 권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아이에게 선택에 여지가 없는 부모인 제가 먼저 달라져야 겠다고 느낍니다. 
아이를 위해 열심히 응원해주고 행복해 지려고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