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사를 발칵 뒤집은 어린이 로스쿨 - 세계사편, 사고력과 논리력을 키우는 법정 체험 어린이 로스쿨 시리즈 4
유재원.신은경 지음, 안지혜 그림 / 아울북 / 201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사를 발칵 뒤집은 어린이 로스쿨]

어린이 로스쿨은 기존에 세계사와는 많이 다르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흔히 들어봤음직한 세계의 주요사건들을 가지고 모의 법정을 열어 한번씩 생각해 보게 해주는 책이네요.

 

책을 볼때면 저는 가장 먼저 보게 되는게 목차라 목차를 먼저 실어봅니다.

 


 

 

 

 

구성은

먼저 한가지 사건에 대한 간략한 이야기가 있어요.

어떤 사건인지를 알아야 옳고 그름을 판단할수 있을테니까요.

 

 

그다음 그 사건을 유죄라고 주장하는 이유와 무죄라고 주장하는 이유가 나와 있어 여러 가지로 생각할수 있는 힘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네요.  배심원의 생각을 써보는곳도 있구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현명한 판사의 판결이 있네요.

저희 아이들 자신의 생각과 같으면 좋아하고 다르면 받아들이기 힘들다는 표정으로

왜인지 꼼꼼히 읽어보더라구요

 

 

하나의 사건사건에 대한 글이 길진 않아요. 

오히려 서로 토론할 시간을 더 길게 가져가게 하네요.

그리고 판결을 내리자면 처음 접하는 사건들에 대한 관심을 안갖을수가 없겠죠..

책이 오고 잠깐 살펴보려고 들었는데 아이와 한시간동안 이야기를 했네요.

지루한지 모르고 잘시간이 지나 어쩔수 없이 다음으로 미루고 책을 덮게 됐어요..

 

 

아이와 함께 책을 보기전에 혹시 설명하기에 좀 부족한점이 있는 사건이라면 먼저 알아보고

함께 읽는 시간을 갖는것도 괜찮을거 같아요... 잘 알고 있는 사건이라고 생각해도

아이한테 설명하려면 항상 부족하더라구요....대충이아니라 정확이 알고있어야 아이의 질문에 답할 수가 있으니까요..^^

 

 

저희 아이들 세계사는 커녕 세계문화도 잘 보지 않으려 해서 항상 걱정인데

이 책은 모의법정을 통해 사고력과, 논리력을 높이면서 세계사에 대한 관심까지 갖도록 해주네요. 세계사라는 느낌보다는 사건들에 대한 판결을 하고 있다보니 서로의 의견을 나누고

자기는 어떤 생각이라고 얘길하고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게 해주는 고마운 책인것 같아요..

 

한사건에 대한 책정보만 살짝 보여드릴께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