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교과서 - 당신의 ‘돈 불안’을 없애드립니다
김국현 지음 / 라온북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경제 서적을 읽는데 읽고나서 마음에 안정이 찾아 오는 책은 처음이었다. 다른 경제 서적들은 돈을 벌수 있는 방법론적인 내용을 제시하며 내마음을 조급하게 만들었다면,



이 책은 돈의 본질과 가치를 다양한 시각에서 경험을 통해 보여주며 돈에 대해 너무 조급해 하지 않아도 괜찮다. 절약만 하지 말고 좋은 사람들에게 돈을 쓰면서 살면 그게 다 다시 돌아온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처음부터 차근 차근 하면 된다. 라고 말하며 쉬운 방법까지 제시해 준다. .



돈 모으기의 기본은 가계부, 어떤 책에서든지 가계부 써라, 쓰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몇년간 아무리 노력해도 안써지더라. 여기서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내용은 필자도 가계부를 쓰는것 자체가 일이라서 체크카드에 일정 금액만 넣어두고 그 돈만 쓴다고 하더라.



바로 내가 원했던 문제 해결 방법을 제시해 줘서

이 책대로 돈 관리를 따라해보려고 한다.

돈 교과서, 당신의 돈 불안을 없애드립니다. 책 제목처럼 정말 내면에 있었던 돈불안을 없애주었고 불안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까지 제시해주었다. 경제서 입문자가 읽기에도 쉬워 주위 사람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