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태의 공부 마스터 - 전문가에게 배우는 쓸모 있는 지식 마스터 시리즈 2
도니패밀리 그림, 이정은 글, 강성태 기획 / 미래엔아이세움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부분의 아이들은 사실 '공부'라는 말만 들어도 싫어하기 마련인데요

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 그 이유와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방법을 알게 된다면 조금은 마음이 바뀌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강성태의 공부 마스터>에서는 공부법 전문가 강성태 선생님이 다양한 공부 노하우를 어린이들에게 알려주는데요

롤플레잉 게임 형식을 통해 어려운 지식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게임하듯 배우는 어린이 공부법 만화!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볼게요~:)


<강성태의 공부 마스터>는 크게 세 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첫 번째는 '공부의 이유', 두 번째는 '습관 만들기', 마지막은 '공부법 대방출' 이렇게 단계별로 알려주고 있어요

이 책은 공부 빵점 소녀 방점이가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를 깨닫고 공부법을 차근차근 배워가며 공부의 재미를 찾아가는 과정을 담고 있는데요

먼저 '자기 주도 학습'이 무엇인지, 왜 중요한지에 대해서 언급하고 있어요

누가 시켜서 억지로 하는 학습이 아닌 내가 공부의 주인이 되어야만 공부도 재미있게 할 수 있다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시죠?!

'자기 주도 학습 체크 리스트'를 실어 놓아 현재 자신의 공부 습관이 어떤지 확인해 볼 수 있더라구요

첫째가 체크해보더니 노력이 필요하다고 나왔다네요^^;;

괜찮아~이 책 다 읽고 나면 효율적인 초등공부법을 배울 수 있을거야!ㅎㅎ

우선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서 먼저 생각해보면 좋은데요

공부는 앞으로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통로가 되요

그리고 공부를 하다 보면 우리 눈에 보이는 것 그 이상의 많은 분야에 대해 알게 되면서 즐길 거리도 더 많아져요

이처럼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를 이해하고 나면 조금 더 공부를 대하는 자세가 달라질 것 같아요

공신 강성태 선생님의 이야기를 하나씩 들은 후 방점이는 게임 속 캐릭터가 되어 미션을 해결하게 되는데요

어린이 독자들이 나라면 이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할지 스스로 선택하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부록으로 증정되는 스티커를 이용해 '선택' 버튼 위에 직접 붙여 보며 재미를 더할 수도 있더라구요

각 에피소드 마지막에 등장하는 다양한 '레벨 업 미션'을 수행하며 다양한 공부법들을 배울 수 있답니다

​마치 게임하듯 배우는 공부법이라 아무래도 머릿속에 쏙쏙 들어올 것 같죠?ㅎㅎ

2단계에서는 '습관 만들기'를 주제로 구체적인 공부 방법을 알려주는데요

주간계획표 작성하는 법과 66일 습관 달력으로 목표한 학습을 계획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책을 읽고 나더니 첫째가 어쩐 일인지 부록으로 실려 있는 주간계획표를 복사해달라고 하더라구요

기특한 마음에 아예 공신닷컴 사이트 자료실에서 다운 받아 한 장으로 출력해주었답니다

역시 공부는 스스로 마음이 생겼을 때 시작해야 효과가 더 좋겠죠?ㅋㅋ

<강성태의 공부 마스터> 3단계에서는 집중 잘하는 법, 수업 시간 꿀팁, 복습법과 암기법 등 다양한 공부 꿀팁이 마구 쏟아지는데요

초등학생 때부터 이런 공부법을 활용해 습관을 잘 들여놓으면 중학교, 고등학교 가서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더라구요

이 방법을 제가 학교 다닐 때 알았다면 공부를 더 잘했을 수도 있었을 듯 해요ㅋㅋ

본문의 학습 만화가 끝나면 공부 습관을 만들어 주는 워크시트가 수록되어 있는데요

나의 꿈 보고서 만들기부터 66일 습관 달력 만들기까지 총 6가지의 양식이 실려 있어요

복사하거나 일부는 공신닷컴 사이트 자료실에서 다운 받아 쓰면 유용할 것 같아요

저희집 첫째가 요구했던 주간 계획표 양식인데 알록달록 예쁨은 덤이네요ㅎㅎ

마지막 장에는 마스터가 수여하는 '레벨 업 증서'가 수록되어 있는데요

책을 다 읽은 후 다양한 공부 비법을 모두 익혔다면 레벨 업 증서로 성취감을 높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어린이 공부법 학습만화 <강성태의 공부 마스터>로 공부 습관 만들기와 자기 주도 학습법을 게임처럼 신나게 배워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