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들이 만든 수학퍼즐 13 - 본편, 피보나치가 만든 피보나치수열 천재들이 만든 수학퍼즐 13
엄인애 지음 / 자음과모음 / 200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 생애에 이런 어려운 제목의 책을 읽으리라곤...ㅋㅋ


천재들이 만든 수학퍼즐 13

피보나치가 만든 피보나치 수열


 



사실 피보나치라는 이름은 여기저기서 들어본 적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피보나치가 뭐하는 사람이고 피보나치수열이 무엇인지 크게 관심을 가져본 적이 없었답니다.


그도 그럴것이 전 수학이라면 학을 뗄 정도로 싫어하는 수포자였다는...ㅋㅋ


그래서 대학을 갈때도 수학과 관련이 없는 어문계열로 갔지요~~

그런데 아들램이 뭔지 아들램 공부시키려고 요런 책들도 함께 읽게되네요 ^^


하지만 책을 읽다보니 어렵고 머리아프다고만 생각했던 수학들이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는 학문이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합니다.


저 학교다닐때 요런 책 있었으면 수학 잘 할 수 있었을 꺼라는 생각마져 들더라고요~~


이 책은 수학자 피보나치에 대한 설명부터 시작해서

피보나치 수열이 무엇인지~


자연속에서 볼 수 있는 피보나치 수열은 어떤게 있나...


피보나치 수열을 활용해서 어떤 것들을 할 수 있느지까지 알아볼 수 있어요.


 


일단 이 책의 제목으로 나오는 피보나치 수열의 '수열'이 무엇인지는 알고 가야겠죠??


요렇게 간단하고 알기 쉽게 설명이 되어 있기는 하지만

아직 초등 5학년 울 걸군이 이해하기엔 살짝 어려운건 사실이랍니다~


중학생 정도가 읽는 다면 쉽게 읽어 나갈 수 있는 책일듯 해요.




게다가 책 중간 중간 재미있는 만화도 곁들여져 있어서

좀더 재미있게 책을 읽어 나갈 수 있었습니다.

 


꼭 알아두면 좋은 내용은 꼭 알아둡시다로 한번 더 정리해 놓았습니다.

 

 

제가 제일 신기하게 봤던게

바로 자연 속에서 발견되는 피보나치 수열들~~


식물 뿐만 아니라 동물에게서도 발견되는게 바로 요 피보나치 수열이라네요~


신기방기 하도다!!

 


수학이라는게 어려운 기호의 나열이나 머리아픈 더하기 빼기 곱하기 등의 연산만이 아닌

자연의 신비라는게 다시 한번 느껴지는 부분이지요~


게다가 자연속에 나타나는 피보나치 수열을 활용해서

좁은 공간에서 잎채소를 효율적으로 키울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 낼 수 있다는 것도 참 대단하더라고요~~



 


이렇게 하나 하나 알아가다보니

수학이 알고보면 재미있는 학문이라는 거...


천재들이 만든 수학퍼즐 시리즈가 재미있는 책인듯 해서 다른 책들도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ㅋㅋ


아들램 공부시킬려다가 엄마가 수학의 매력에 빠져서

조만간 다른 시리즈도 읽게되지 않을까 싶어요~


자음과 모음으로부터 해당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