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수준 수학 3-2 (2021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새 교과서 반영 초등 최고수준 수학 (2021년)
최용준.영재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8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수학 심화문제집하면 젤 먼저 떠오르는건 바로 최고수준이 아닐까 싶어요 ~

그 만큼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선택했기에 그 명성을 얻을 수 있었겠죠 ??

 

 

 

사실 1,2학년때에는 수학심화의 중요성을 느끼지 않았기에 그냥 학교 진도에 맞춰 공부시켰는데요

이제 3학년 2학기가 되니 서서히 수학 심화도 대비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큰 아이를 키워보니 확실히 초등 3학년부터 서서히 수학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확실히 잡아주는게 필요하긴 하더라고요 ~~

 

어느 정도 기초가 다져졌다면 사고력까지 겸비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심화문제집이 필요해요

 

그래서 선택한 최고수준 !!

사실 이번 여름방학 집안 사정상 아직 3학년 2학기는 예습이 제대로 안되어 있기에

최고수준이 많이 어려울꺼라 짐작은 했어요

 

그래도 개념 문제집과 병행하며 좀 천천히 풀리는 중인데 녹록지는 않네요 ㅎㅎ

 

 

심화문제집이기는 하지만 1단계는 기본문제로 시작합니다

 

울 아들램은 문제를 띠엄띠엄 읽는건지 ...

왜 틀린건지 통 ...

 

 

2단계에서는 다양한 문제 유형을 반복해서 풀어보며 여러 유형에 익숙해지는 단계

2단계부터 어려운 문제들이 나오기 시작하니 수학실력이 고만고만한 친구들에겐 힘들 수 있어요

 

울 아들램도 다 틀려놨네요...

 

3,4단계는 진정한 심화 클래스

 

각종경시대회를 준비하는 친구들이라면 3단계 마스터 심화 문제까지 무난하게 풀어내더라고요

다양한 경시대회 기출문제는 물론 창의융합 문제까지 있어 실력을 쏙쑥 키워나갈 수 있어요

 

사실 최고수준은 일반적인 학생들을 위한 교재라기보다는

각종 경시대회를 준비하는 고차원적인 심화학습을 위한 상위 탑클래스를 위한 교재랍니다

 

그래서 저도 1,2학년땐 심화 문제집을 따로 풀리진 않았어요

 

하지만 3학년1학기가 지나가고 2학기가 되면서 단순연산에서 벗어나

좀더 다양한 수학을 경험하게 되니 심화문제집이 필요해지네요 ^^

수학을 아주 잘 하진 않지만 그래도 잘 따라가는 아이를 보면 이제 심화 문제집을 시작해야겠구나 ~

싶은 생각이 들어요

 

사실 수학 머리가 있는 친구들이라면 다양한 유형을 접해보면서 문제 풀이 스킬을 익히다보면

좀더 빠르고 정확하게 풀어갈 수 있는게 수학이기에 심화문제집의 유혹을 떨칠 수가 없네요 ... ㅋㅋ

 

단 3학년 이상이 되니 심화 문제는 엄마 수준에서 도와주기 힘든 부분이 많아집니다 ...

 

그렇다고 엄마 실력 뽀록내자니 ㅜ ㅜ 난감한데요...

최고수준 스텝 3,4 마스터, TOP 심화문제의 문제풀이 동영상은 너무나도 고마운 존재더라고요 

 

 

                            
 
큐알코드 활용법은 안 알려줘도 넘 잘 활용하기에 혼자서 저렇게 동영상 활용을 위해 고군분투중 ^^
그런데 탭은 용량이 딸리는지 큐알코드가 잘 안 잡혀서엄마 핸드폰으로 ~~ ^^
 

사탕 쪽쪽 빨아가며 여유롭게 강의 시청중입니다

이것만 있는게 아니에요

 

안드로이드에서 지원되는 오답노트 앱이 있는데요

틀린 문제의 쌍둥이 문제만 모은 나만의 오답노트가 있어 내가 틀린 유형의 문제를 좀더 확실하게 다지고 다갈 수 있답니다

 

게다가 HME 주관사가 천재교육이라 경시대회 문제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접할 수 있다는 건 말 안해도 아시죠??

 

이 정도면 경시대회 준비 최고수준으로 준비한다 ~해도 부족함 없어요~ ㅋㅋ

 

울 후씨는 경시대회 준비를 위해 하는건 아니지만

정말 잘하는 친구들은 오답노트까지 잘 활용하면 경시대회 준비도 문제 없을듯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